모니터 인치 확인 방법 본문

모니터 인치 확인 방법

모니터 인치 확인 방법입니다.대부분 전면 베젤 오른쪽 상단이나 하단에 숫자로 표시되어 있거나 뒷면 스티커에 붙어있는데 대부분인데 이렇게 해서 확인일 불가능할때 찾아볼수 있는 모니터 인치확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신용카드 크기의 물건으로 모니터에 크기를 맞추거나 아이폰이나 줄자 등으로크기를 맞추는 방법이 있는데 둘중에 편한 방법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모니터 인치 확인을 해주는 사이트(바로가기)를 방문해준후 윗쪽의 Home 바로옆에 보이는 Internet tools메뉴를 클릭해줍니다.메뉴로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크기 뿐만 아니라 평소에 한번쯤은 궁금해했을 정보를 알수있게 해주는 메뉴가 몇개 보이길 겁니다.




Internet tools로 들어가면 이미 설명드린대로 여러가지 도구에 해당하는 메뉴가 있는데 그중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Detect screen size를 클릭해줍니다.참고로 바로 밑의 Detect DPI는 메뉴 제목 그대로 DPI를 확인할때 이용하시면 됩니다.




파란색 부분에 신용카드 크기의 물건을 댄후 하단의 Increase size나 Decrease size를 클릭해가며 크기를 맞춰주시면 되고 크기를 맞추고 나서 상단의 붉은색 부분에서 인치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바로가기)도 있는데 여기서 아이폰이나 기타 다른 물건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방문을 해준후 상단이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서브 메뉴에서 유틸리티를 눌러주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뜨게 되고 여기서 '내 모니터 크기는 ~'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첫번째 소개한 사이트와 다르게 여러가지 물건을 모니터에 대서 측정이 가능한데 붉은색 버튼을 눌러주면 아이폰이나 줄자 등을 선택할수 있고 모니터에 댄후 버튼 윗쪽에 있는 바를 좌우로 조정해 크기를 맞춰준후 게이지 밑에 있는 '당신은 ~'에서 크기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모니터 인치 확인 방법이었습니다.
베제이나 스티커로 확인이 안될때 이용하시면 되는데 편한 방법을 적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