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반나누기 설정하기 본문

한글 반나누기 설정하기

한글 반나누기 설정하기입니다.한 페이지에 있는 전체 내용을 좌우로 나누어 책처럼 왼쪽을 먼저 읽고 그 다음에 오른쪽을 읽을수 있게 문서에 적용을 시켜주는 쪽 설정 즉 한글반나누기 설정하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왼쪽과 오른쪽으로 나누게 되면 구분이 안되 읽기에 혼동을 줄수 있으니 두번째로 설명드리는 구분선 넣기를 참고해 상황에 맞게 적용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한글 반나누기 설정이 어떤건지 잘 모르시는 분은 위 그림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가능한데 원래는 본문 왼쪽 끝에서부터 오른쪽 끝까지 있던 내용을 쪽 항목의 단 설정을 이용해 위와 같이 반으로 나눠놓은 것으로 언젠간 한번은 필요한 기능이며 좀더 구분을 쉽게 하기 위해서는 구분선을 넣을수도 있습니다.


적용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한데 본문 작성후에 상단의 메뉴중에 편집을 선택하고 쪽 항목의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단 도구를 선택후에 연두색 사각형 부분에서 원하는 만큼의 나누어질 갯수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예제에서는 좌우 양쪽에 해당하는 두번째 옵션인 '둘'을 선택했습니다.




선택하자마자 기존 본문 내용이 양쪽으로 나누어져 보이는걸 확인할수 있으며 페이지 초반에 설명드렸듯이 이대로 봐도 되지만 왼쪽과 오른쪽의 내용을 구분하기 쉽게 구분선을 넣어주는것도 좋을수 있어 구분선을 넣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쪽 메뉴를 선택후 메뉴에서 다단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단 설정으로 들어온후 중간쯤에 보이는 구분선 넣기에 체크를 해주신후 우측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는데 어떻게 보이는지는 오른쪽에 미리보기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구분선 자체에도 일반선이나 점선 등의 종류와 굵기 그리고 색깔을 지정해 넣어줄수가 있습니다.




설정을 눌러준후 본문 중앙에 세로로 길다랗게 구분선이 만들어져서 왼쪽와 오른쪽의 내용을 쉽게 구분할수 있게 해주는걸 알수있습니다.


한글 반나누기 설정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흔히 쓸일은 없지만 책처럼 양쪽으로 보고 싶을때 적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