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엔터표시 설정 방법 본문

한글 엔터표시 설정 방법

한글 엔터표시 설정 방법입니다.문서에서 어디 부분이 키보드 Enter키에 해당하는지 작은 표시로 알려주는데 편한 사람은 편하지만 반대로 눈에 거슬려 없애고 싶은 분들도 계시는데 오늘은 한글 엔터 표시를 나오게 하거나 안나오게 하는 설정을 어디서 하고 어떻게 적용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옵션 두개만 건드려주면 즉각 본문에서 확인이 가능한데 두개의 옵션이 조금 다름점이 있습니다.


한글 엔터표시 설정이 어떤건지는 이미 알고 계실테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엔터마크를 의미하며 말 그대로 줄바꿈을 표시해주는 역할인데 사용자에 따라 문서 작업을 할때 은근히 신경이 쓰일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표시를 제거하고 싶으시면 상단의 보기 메뉴를 선택한 후에 표시/숨기기 섹션에 있는 2개의 옵션 문단부호나 조판부호의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됩니다.한번 해제를 해두면 추후 다시 설정을 하지 않는 이상 계속 적용이 되고 버전에도 상관이 없습니다.




문단부호와 조판부호의 차이점이라고 하면 문단부호가 조판부호에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조판부호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문단부호까지 선택이 되면 문단부호는 위와 같이 단독으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한글 엔터표시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문서 작성이 굳이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본문 참고해 그대로 적용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