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보호 설정, 해제 방법 본문

한글 표 보호 설정, 해제 방법

한글 표 보호 설정과 해제 방법입니다.만들어둔 표의 크기나 모양이 안바뀌게 하거나 마우스로 선택을 못하게 해서 변경하지 못하게 사전에 미리 예방을 할수 있는 한글 표보호 설정과 그걸 풀어주는 해제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크기보호와 개체보호기가 있는데 조금씩 다른점이 있으니 상황에 맞게 한개나 혹은 양쪽다 적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한글 표 보호 설정과 해제는 마우스를 이용하시면 금방 적용이 가능한데 우선 표를 선택해 위와 같이 사각형 모양의 조절점이 생긴걸 확인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메뉴에서 첫번째인 개체속성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조절점의 경우 보호가 적용되면 보이지 않으니 이점 미리 알고계시구요.


속성창이 뜨면 기본탭을 선택해준후 위아래에 보이는 크기 조정과 개체보호하기 옵션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크기고정의 경우 본문에 있는 표의 크기와 모양을 바꿀수 없는 상태로 만들어주는 것이고 개체 보호하기는 표를 마우스로 선택할수 없게 만들어줍니다.





적용을 하면 마우스로 선택을 해도 이전에 보여졌전 조절점이 생기지 않는걸 볼수 있으며 앞서 설명드렸듯이 개체 보호하기에 체크를 했기 때문에 이동이나 변경을 할수도 없지만 표안에 있는 내용은 자유롭게 수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적용한걸 원래대로 만들어주려면 선택을 해주어야 하는데 표를 선택해도 조절점이 나타나질 않아 제대소 선택이 됐는지 알기가 어려운데 이럴때는 표 중간을 클릭후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 속성으로 들어가 옵션에 체크해둔걸 없애주시면 됩니다.


한글 표 보호 설정과 해제 방법이었습니다.
본문에 있는 표를 안전하게 유지하고 싶을때 적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