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달력만들기 방법 본문

엑셀 달력만들기 방법

엑셀 달력만들기 방법입니다.요즘은 연말에 캘린더를 얻지 못하면 어쩔수 없이 구입을 해야 하는데 그럴 필요없이 엑셀에서 제공하는 서식을 이용해 원하는 년도의 캘린더를 만드는 엑셀 달력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거의 모든 버전에서 서식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그냥 불러만 오면 되고 특히 연도 조정이 가능한 서식을 불러오시면 훨씬 순조롭게 진행하실수 있을겁니다.


엑셀 달력만들기를 하려면 우선 서식부터 불러오셔야 하는데 파일 메뉴를 선택후에 새로만들기를 선택하고 오른쪽에서 달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만약 보이지 않고 폴더로 보일때는 캘린더를 찾아주시면 되고 그렇게 해도 찾기 힘들면 윗쪽에 보이는 검색을 이용해 찾아주시면 됩니다.





달력을 찾아주신후 클릭을 해주면 목록에 서로 다른 용도와 디자인이 목록에 뜨게 되면 여기서 원하는걸 선택하면 오른쪽 미리보기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참고로 자동으로 연도까지 입력하려면 '연도 선택~'옵션이 붙은걸 골라주시면 되고 본문에 넣으려면 더블클릭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시트에 포함이 되는데 여기서 연도 변경은 윗쪽 왼편에 보이는 위아래 삼각형을 눌러 바꿔주시면 됩니다.나머지 날짜나 글자 등의 일반 시트에서 했던것처럼 원하는 글자모양이나 색깔 등의 서식을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선택한 캘린더가 어떻게 보일지 확인을 하려면 '파일-인쇄'로 들어가 파란색 사각형 부분에 보시면 되고 바로 프린트까지 하려면 중앙 상단에 보이는 인쇄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그외 부분 인쇄나 종이 사이즈 등은 하단 옵션에서 조정이 가능하구요.




배경에 적용된 색상은 셀 서식을 이용하시면 변경이 가능한데 위 서식의 경우 배경 전체를 마우스로 선택후  셀 서식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버튼은 인쇄시 보이지 않으니 이점도 알아두시구요.


엑셀 달력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나 구글에서 검색하면 예쁜 서식이 많이 있으니 그것도 참고해보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