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도장 투명 만들기 본문

엑셀 도장 투명 만들기

엑셀 도장 투명 만들기입니다.청구서나 영수증 혹은 계약서 등의 서식에 도장을 찍어야 할때가 있는데 투명 이미지가 아닌 일반 JPG의 경우 배경때문에 내용이 안보일때가 있는데 그럴때 엑셀 도장투명 처리로 해결을 하시면 됩니다.문서에 해당 이미지를 불러와 도구를 이용해 배경을 빼주시는 되는데 본문 설명 한번만 읽어보시면 감이 오시면서 바로 서식에 적용을 하실수 있을겁니다.


엑셀 도장 투명을 하려면 일단 도장에 해당하는 그림부터 불러와 주셔야 하는데 문서를 열어준후 상단의 삽입 메뉴를 선택하고 일러스트레이션 항목에 있는 그림 도구를 클릭해줍니다.





그림을 불러오면 위와 같이 조정툴이 생기면서 문서에 삽입이 되는데 초반에 설명드렸듯이 배경 이미지때문에 내용이 안보이는걸 알수 있습니다.이걸 글자와 선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말끔히 제거해보겠습니다.물론 그래픽 소프트웨어에서 미리 전처리를 해주셨을 경우에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이미지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그림 도구로 자동으로 전환되는데 여기서 왼쪽 해 모양 오른쪽에 있는 색 도구를 선택해준후 여러가지 기능에 해당하는 도구 목록이 뜨면 맨아래 있는 '투명한 ~'를 클릭해주세요.참고로 나머지 도구도 시간나는대로 한번씩 해보시면 어떻게 적용하는지 금새 이해하실겁니다.




'투명한 ~'를 클릭해주면 마우스커서대신에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모양의 툴이 보이는데 해당 툴로 투명하게 보이고 싶은 부분은 클릭만 해주시면 됩니다.위 예제에서는 내용을 가리는 하얀색을 지워야 하기 때문에 이미지 배경에 해당하는 하얀색을 클릭해보겠습니다.





하얀색을 클릭하니 순식간에 글자와 선을 유치한채 흰색 배경이 사라지고 내용이 보이는걸 알수 있습니다.이제 적당한 위치에 적당한 크기로 조절툴을 이용해 조정만 해주시면 완료입니다.


엑셀 도장 투명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경때문에 넣어주기가 힘들때 클릭 몇번이면 바로 적용하실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