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날짜 변경 방법 본문

사진 날짜 변경 방법

사진 날짜 변경 방법입니다.디지털 카메라나 스마트폰으로 찍었을때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고 기본으로 두었을 경우에는 촬영한 날짜가 파일에 저장이 되는데 이걸 다른 날짜로 바꾸는 즉 사진 날짜변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이미지 뷰어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본문에 소개한 소프트웨어 이외에도 왠만한 뷰어에는 거의 다 지원을 하고 있으니 이점 참고해서 응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진 날짜 변경을 하기전에 촬영된 날짜를 확인하는 방법부터 알아보는데 나중에 변경을 하고나서 제대로 됐는지 확인할때 필요합니다.우선 파일을 선택후에 마우스오른쪽을 클릭해 메뉴를 띄운후에 맨아래 속성을 클릭해줍니다.참고로 윈도우7 이상일때는 하단 파란색 부분에 찍은 날짜가 표시됩니다.




속성창이 뜨면 두번째 자세히 탭을 선택후에 오른쪽 스크롤바를 움직여 원본 항목에 있는 찍은 날짜에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이외에도 파일크기, 사이즈 비트, 해상도, 조리개값, 셔터속도 등이 다양한 정보가 표시될 수가 있습니다.




이제 뷰어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수정을 해보는데 패스트스톤을 네이버 자료실(바로가기)에서 받으신후 설치후 실행하고 변경을 하고 싶은 이미지가 있는 위치로 이동해 위와 같이 이미지를 선택후 마우스오른쪽 버튼 메뉴에서 도구 그리고 메뉴에서 타임스탬프 변경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타임스탬프를 눌러주면 맨위 변경에서 'EXIF 타임스탬프(사진 찍은 날짜와 시간)'을 선택후 옵션에서 '낭짜 시간 지정'을 선택하고 원하는 년도와 월,일 그리고 시/분/초까지 정해준후 하단에 보이는 선택된 파일에 적용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적용 버튼을 눌러준후 실제로 찍은 날짜가 변경이 됐는지 확인을 위해 첫번째 단계에서 알려드린 속성창을 열어보면 처음과 다르게 방금 옵션에서 설정한 날짜와 시간으로 바뀐걸 볼수 있습니다.


사진 날짜 변경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필요에 의해 날짜나 시간을 바꾸고 싶을때 적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