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문자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아이폰 본문

긴급재난문자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설정을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하는 방법입니다.겨울에는 강추위와 폭설이 그리고 최근에 자주 일어난 지진으로 인해 시시가각 최신 정보를 받아주시는게 좋은데 오늘은 긴급 재난문자를 스마트폰에서 온/오프 시키는 방법을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으로 알아보겠습니다.국민안전처에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시면 되는데 그대로 따라하시면 바로 적용하실수 있을겁니다.


긴급재난문자 설정을 위한 자세한 설명은 앞서 설명드린 국민안전처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시면 되는데 네이버에서 위와 같이 검색을 해주고 사이트 섹션에 첫번째로 나오는 홈페이지 제목을 클릭해 방문을 해주시면 됩니다.스마트폰뿐만 아니라 구형폰 설명도 나오니 알아두시구요.




홈페이지 메인의 모습으로 단촐한 분위기가 인상적인데 해당 정보로 가시려면 탑메뉴에 보이는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이통사별 이용방법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서비스에 관해 자세한 정보를 보고 싶으면 첫번째와 FAQ 메뉴에서 찾아보시면 됩니다.





첫번째로 나오는데 구형폰에서 설정하는 방법으로 요즘은 거의 볼수는 없지만 혹시나 구형폰 이용자분이라면 내용을 참고해 메시지 수락을 허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스마트폰은 맨 오른쪽에 있는 LTE/4G 단말기 메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첫번째로 나오는 안드로이드의 경우 윗쪽이 메시지 확인법이고 아랫쪽이 수신설정으로 아이폰의 경우 확인은 폰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메시지앱을 선택후 재난문자라는 제목의 메시지를 읽어보시면 되며 끄고 켜는 설정은 메시지로 들어간후 메뉴에서 설정으로 들어가 수신 설정을 온/오프만 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 메시지 확인은 알림센터에서 가능하며 온/오프는 안드로이드처럼 메시지앱이 아닌 설정으로 들어간후 알림 항목에서 긴급경고의 레버를 끄거나 켜주시면 됩니다.

긴급재난문자를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설정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여름이나 겨울 상관없이 왠만하면 켜두시는게 만일을 위해 좋을것으로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