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알림 설정 방법 본문

텔레그램 알림 설정 방법

텔레그램 알림 설정 방법입니다.스마트폰을 이용한 메시지 전용으로 많이들 쓰고 있는데 오늘은 채널에서 메시지가 떴을때 계속해서 팝업이 뜨게 되는 기본 설정을 조정하는 즉 텔레그램알림을 끄거나 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본문에서는 모바일이 아닌 PC용 소프트웨어이니 이점 알아두시고 본문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적용하기까지의 소요시간은 대략 30초에서 1분내외입니다.


텔레그램 알림을 설정하려면 로그인후 실행부터 해주셔야 하는데 이미 언급드린대로 PC용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실행을 하면 왼쪽에 가입되어 있는 채널목록 가운데에는 선택한 채널 그리고 오른쪽에 채널 설명이 보이는데 설정으로 들어가시려면 좌측 상단의 분홍색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분홍색 부분을 클릭하면 그룹만들기, 채널만들기, 연락처, 전화, 야간모드 등의 메뉴가 있는데 그중 설정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두번째의 채널만들기는 카톡으로 치자면 방만들기이고 세번째 그룹만들기는 단체토크방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설정으로 들어간후 알림 항목에 있는 데스크탑 알림의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완료가 됩니다.윗쪽에 사용자명 아이디 설정하기는 내가 만든 채널에 다른 사람이 들어오게 하고 싶을때 주소에 해당하는 아이디를 만들어줄때 사용하시면 되는데 한번만 해보시면 바로 아시게 될겁니다.




야간모드는 위와 같이 어두운 곳에서 이용을 할때 눈부심을 방지할 목적의 모드로 기본적인 하얀색 배경에 검정색 글자가 아닌 검은색 배경에 하얀색 글자가 인터페이스에 적용됩니다.


텔레그램 알림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작업표시줄 위에서 계속 팝업되서 귀찮으셨던 분들은 본문을 참고해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