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자동실행 설정 방법 본문

디스코드 자동실행 설정 방법

디스코드 자동실행 설정입니다.온라인 게임시에 원활한 진행을 위해 이용을 했는데 최근엔 정보 공유를 위한 단체 채팅방의 역할을 하고 있는 DISCORD의 시작프로그램 등록 즉 디스코드자동실행을 어디서 하고 어떻게 온/오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작업관리자를 구태여 오픈할 필요없이 소프트웨어 자체에서 지원하는 옵션을 이용하시면 되는데 윈도우7이나 윈도10이나 동일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디스코드 자동실행 설정을 하려면 일단 실행부터 해주신후 왼쪽 하단에 마이크와 헤드셋 아이콘 오른쪽에 자리잡은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자체 설정으로 들어가서 진행을 하면 기존 작업관리자를 띄워서 시작프로그램에 등록하는 시간이 소요되질 않고 오로지 확인을 할때만 필요합니다.


설정으로 들어간후 왼쪽 하단의 Windows 설정을 선택후 오른쪽에서 SYSTEM STARTUP BEHAVIOR 항목에서 Open Discord 오른쪽의 옵션을 활성화 해주면 윈도우 시작시 같이 실행하게 되고 꺼두면 실행이 안되게 됩니다.적용후 정말 됐는지는 재부팅으로 하셔도 알수 있지만 다음 단계에서 설명드리는 시스템 구성에서 편리하고 어렵지 않게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윈도우7의 경우 시작 버튼을 눌러준후 바로 위에 뜨는 입력칸에 msconfig를 입력후 검색을 하면 바로위에 시스템 구성에 해당하는 msconfig.exe가 목록에 보이며 클릭으로 실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시스템 구성창이 뜨면 윗쪽에 보이는 시작프로그램 탭을 선택후 시작 항목에 Discord가 보이는지 확인만 해주시면 됩니다.여기서도 선택을 한후 마우스 오른쪽에서 온/오프를 해줄수 있는데 아무래도 앞서 설명드린 자체 설정에서 하는게 더 편리하고 빠른걸 알수있습니다.





윈도우10도 설정하는 방법은 같은 적용이 됐는지 재부팅 없이 확인을 하시려면 돋보기 선택후 윈도우7에서처럼 msconfig를 입력후 상단 검색 결과 목록에서 시스템 구성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10의 경우는 조금 다르게 나오는데 여기서 시작프로그램 탭을 선택한후 연두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작업 관리자를 클릭후 앞서 설명드린대로 똑같이 목록에 있는지 확인만 해주시면 완료입니다.


디스코드 자동실행 설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시작할때 자동으로 시작하는걸 ON으로 하거나 OFF로 하고 싶을때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