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한글깨짐 해결 방법 본문

윈도우10 한글깨짐 해결 방법

윈도우10 한글깨짐 해결 방법입니다.특수문자도 아니고 난생 처음보는 이상한 문자가 나타날때가 있는데 인터넷 브라우저의 경우 인코딩 설정으로 해결할수 있지만 그외의 상황에서 윈도우10 한글 깨짐을 해결하려면 언어설정에서 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해결하는 다른 방법도 있는데 본문에서는 국가설정으로 들어가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하는 방법으로 적용해보겠습니다.

윈도우10 한글깨짐은 자주 일어나는 상황은 아니지만 포맷이나 별다른 점검없이 오랫동안 컴퓨터를 쓰다보면 한번쯤 볼수 있는 현상인데 몇가지 해결책을 이용하면 쉽게 원래대로 돌려놓을수가 있습니다.일단 작업표시줄 하단 왼쪽의 입력칸에 언어를 입력한후 목록에서 '국가 및 언어 설정'을 선택해줍니다.



새로운 설정이 팝업으로 뜨는데 여기서 좌측에 보이는 지역 및 언어를 선택하고 우측 내용 맨 하단으로 이동해 관련 설정 항목에서 '추가 날짜, 시간 및 지역 설정' 바로가기를 가볍게 클릭해주세요.



계속 이동해야 하는 과정이 반복되 짜증날수도 있는에 이제 조그만 더 들어가면 설정할수 있는 곳으로 이동하게 됩니다.위 화면에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국가 ~'을 선택해줍니다.혹시나 해당 바로가기가 보이지 않을때는 좌측에서 '시계, 언어 ~'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상단 맨 오른쪽에 있는 관리자 옵션을 클릭해준후 두번째 항목에서 시스템 로캘 변경을 눌러줍니다.



로캘 즉 지역 설정이 뜨면 목록에서 한국어(대한민국)을 선택화고 확인을 클릭해줍니다.목록 거의 마지막에 있으니까 스크롤을 끝까지 내려주셔야 합니다.선택을 해준후에는 확인 버튼을 눌러 완료를 해주세요.

윈도우10 한글깨짐을 국가설정으로 해결해보았습니다.
이렇게 해도 안되면 네이버에서 제목 그대로 검색해 다른 해결책을 찾아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