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엣지 삭제 방법 본문

윈도우10 엣지 삭제 방법

윈도우10 엣지 삭제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별도로 설정을 하지 않으면 기본 브라우저로 적용되는데 이걸 제거하고 싶을때의 살짝은 지루할수 있는 몇개의 과정을 거치면 윈도우10 엣지삭제를 할수가 있습니다.과정이 많다고는 하나 그냥 눈으로 확인을 하면서 클릭만 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완료를 하기까지 오래 걸리지 않고 2분 이내면 될겁니다.

윈도우10 엣지 삭제 전에 일단 현재 사용자가 누군지 부터 알아보시는게 우선인데 사용자는 시작버튼을 클릭해준후 메뉴판이 뜨고 맨위의 프로필 이미지 옆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기억해두셔야합니다.


초반에 설명드렸듯이 좀 귀찮을수도 있는 과정을 거쳐 들어가주셔야 하는데 일단 시작버튼 위에서 마우스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메뉴판을 띄우고 난후 파일 탐색기를 선택해줍니다.




탐색기 창의 왼쪽에서 내PC를 선택하고 밑으로 목록이 나오면 로컬디스크(C)를 클릭해 주고 우측에 폴더목록이 나오면 사용자라는 폴더로 들어가주세요.만약 사용자 폴더가 안보일 경우에는 Users라는 폴더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처음에 사용자이름을 기억해두시라고 했는데 여기서 사용자이름에 해당하는 폴더를 찾아 들어가주시면 됩니다.앞으로 몇단계 더 남았으니 조금만 더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여기서 AppData폴더를 찾아주시면 되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반투명으로 보이거나 폴더 자체가 보이지 않을수도 있으며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다음 과정을 참고해 보기 기준을 바꿔주시면 됩니다.



AppData가 안보일때는 윗쪽의 보기 탭을 선택후에 연두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숨긴항목 옵션을 찾아 체크만 해주시면 되고 현재 작업을 마친후에 다시 체크를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AppData폴더로 들어가보면 로컬이하는 폴더가 보일텐데 해당 폴더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제대로 들어와 있는지는 상단의 경로 표시줄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경로가 틀렸을 경우에는 다시 처음부터 해주시면 됩니다.



로컬 폴더로 들어온후 난생 처음보는 폴더들이 수두룩 할텐데 여기서 팩키지스라는 폴더로 다시 들어가주세요.들어가고 또 들어가고 귀찮은 과정이지만 좀 있으면 완료가 될겁니다.



팩키지스 폴더에서 'Microsofr.MicrosoftEdge'로 시작하는 폴더를 찾아주시면 되고 찾은 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하거나 키보드 Del키를 눌러 삭제를 진행해주시면 말끔하게 제거가 됩니다.


윈도우10 엣지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좀 지루한 과정이었지만 그래도 몇분 이내면 말끔하게 제거를 할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