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터치패드 잠금 방법 본문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 방법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 방법입니다.키보드 자판 하단 중앙에 작은 사각형 부분이 패드 역할을 해서 손가락을 움직여 마우스 역할을 하게 되는데 상황에 따라서 동작을 안하고 싶을때 즉 노트북 터치패드잠금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본문 첫번째는 윈도우10의 경우이고 두번째는 윈도우7 인데 둘다 제어판의 마우스 옵션에서 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PC일 경우에는 해당 옵션이 나오지 않습니다.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을 하기 위해서는 윈도우10의 경우 해당 설정으로 바로 이동하시면 되는데 하단 작업 표시줄에 있는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바로 위에 입력칸이 나오면 터치패드를 입력하고 상단 목록에 해당 옵션이 표시되면 바로 클릭해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터치패드 옵션이 나오면 오른쪽 관련설정 항목 밑에 위치한 추가 설정을 클릭해주세요.만약 위와 화면이 아닐 경우에는 왼쪽 메뉴에서 현재 위치에 해당하는 메뉴 옵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추가 설정을 클릭하면 마우스 속성창이 팝업되는데 장치 목록에 이름에 TouchPad가 들어간걸 선택하고 목록 아래에 있는 사용 안함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보시면 아시겠지만 데스크탑 버번과 같은 속성창지만 장치 설정 탭이 하나더 추가가 된걸 알수있습니다.




사용 안함을 클릭해준후 경고창이 뜨게 되며 여기서 확인을 눌러야 잠금이 완료가 됩니다.만약 마우스가 없는데 위 설정을 하게 되면 패드로 마우스 커서 이동을 할수 없으니 이점 미리 알아두시기 바라며 다시 돌려놓으려면 키보드로 위 설정까지 접근해야 하는 귀찮음이 발생하게 됩니다.





잠금을 하게 되면 사용 안함 버튼이 비활성화되고 그 옆의 사용 버튼이 활성화가 됩니다.원래대로 패드를 쓰려면 사용 버튼만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여기까지가 윈도우10일 경우이고 다음이 윈도우7인데 길게 설명 안드리고 바로 접근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7의 경우도 비슷한 단계를 거치는데 시작을 눌러준후 입력칸에 마우스를 입력후 상단 목록에서 마우스를 클릭해주시면 되고 그 다음부터는 윈도우10과 동일하게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적용을 하게 되면 마우스없이 커서 이동이 불편하다는 점 알아두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