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문자셋 인코딩 설정 방법 본문

크롬 문자셋 인코딩 설정 방법

크롬 문자셋 인코딩 설정 방법입니다.갑자기 멀쩡해야할 글자가 세모나 네모 혹은 스페이드 모양으로 나와 도대체 무슨 글자인지 알수가 없을때 여러가지 해결책이 있지만 오늘은 크롬 문자셋인코딩 설정으로 제대로 보이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새로고침이나 재시작해서 정상적으로 보일 경우에는 그냥 그대로 쓰시면 되고 안되는 경우에만 본문에 설명하는 플러그인을 적용하시면 됩니다.

크롬 문자셋 인코딩 설정을 해야 하는 경우가 바로 위와 같은 상황 즉 텍스트가 온갖 특수문자로 보일때인데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멀쩡한데 크롬에서만 이럴때 앞서 언급드렸듯이 새로 고침이나 새로 시작을 통해 거의 대부분 제대로 보이는데 그렇게 해도 안될때는 플러그인을 적용해야 합니다.

플러그인을 한번이라도 적용해본 분이라면 따로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되지만 혹시나 어떻게 들어가는지 모르시는 분들은 지금부터의 설명대로 그대로 따라 들어가시며 되는데 일단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도구를 눌러준후 메뉴가 뜨면 도움말 바로 위에 있는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설정으로 진입후에 좌측 메뉴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현재 사용중인 크롬에 적용되어 있는 플러그인을 전부 볼수가 있는데 글자가 제대로 나오게 해주는 플러그인을 설치하려면 화면 맨 아래의 '더 많은 ~' 부분을 클릭해 주셔야 합니다.




여기서 플러그인을 찾아야 하는데 왼쪽 상단의 입력칸에 'set character'를 넣어준후 엔터를 눌러 검색을 해주면 우측에 결과가 나오고 검색어와 동일한 제목의 플러그인을 찾아 파란색 추가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하겠냐는 메시지가 팝업되면 버튼을 눌러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확장프로그램이나 플러그인이나 동일한 것으로 여기시면 됩니다.




설치를 마치고 나서 온갖 특수문자가 나오던 페이지로 다시 이동을 한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set character encoding 메뉴를 선택후 위와 같이 문자선택을 위한 옵션이 뜨면 적당한 문자셋을 선택하시면 되는데 한국어 페이지의 경우 Korean(EUC-KR) 아니면 Unicode(UTF-8)를 선택하면 거의 대부분 제대로 보여질겁니다.

크롬 문자셋 인코딩 설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방법도 있지만 확장 프로그램(플러그인)을 통한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