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덮개 전원 안꺼지게 하는 방법 본문

노트북 덮개 전원 안꺼지게 하는 방법

노트북 덮개 전원 안꺼지게 하는 방법입니다.PC에서도 한동안 사용하지 않을때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들어가듯이 노트북에서도 뚜껑을 닫게되면 바로 돌입이 되는데 이걸 오프시키는 즉 노트북 덮개 전원 안꺼지게 하는 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덮개를 닫은후에 나중에 쓸일이 있어 열게 되면 한참있다 켜지거나 터치패드나 키보드를 눌러야 켜지는데 이게 귀찮을때 적용하시면 됩니다.

노트북 덮개 전원 안꺼지게 하는 첫번째 단계는 설정으로 들어가는건데 여러가지 경로로 들어가는 방법이 있겠지만 본문에서는 시작버튼을 선택하고 바로 위에 보이는 전원 아이콘 위의 도구 아이콘을 클릭해 들어가보겠습니다.당연하겠지만 지금 설명드리는 노트북 설정은 PC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Windows 설정이 팝업되는데 여기서 첫번째 보이는 시스템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제목 아래를 보시면 여기서 디스플레이나 알림 그리고 지금 적용하려고 하는 전원 옵션이 있는걸 알수 있습니다.




시스템으로 들어가 왼쪽을 보면 앞서 설명드렸듯이 디스플레이나 알림, 전원을 비롯해 배터리나 저장공간, 태블릿모드, 원격 데스크톱 등을 관리할수 있음을 볼수 있는데 덮개와 관련된 설정은 '전원 및 절전'으로 들어간후에 오른쪽에 관련 설정 항목을 찾아준후 '추가 전원 설정'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추가 전원 설정으로 들어온후 다시 왼쪽에서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 메뉴를 클릭해주세요.참고로 이곳에서 전원 단추를 눌었을때 어떻게 작동할건지 아무 작업도 안했을때 얼마있다가 모니터를 끌지 등의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이전 단계에서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위 화면이 보이게 되는데 붉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덮개를 닫을 때' 옵션에서 아무것도 안 함을 선택해 하단의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이렇게 적용을 해도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절전모드가 적용되어 있을 경우에는 안되니 이점 알아두시구요.


노트북 덮개 전원 안꺼지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뚜껑을 닫고나서 다시 열때 꺼져있어서 불편했던 분들은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