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카톡 대화내용 삭제 방법 본문

pc카톡 대화내용 삭제 방법

pc카톡 대화내용 삭제를 어떻게 하는지 부분과 전체 두개의 상황에서 적용을 해보겠습니다.그냥 신경쓰지 않고 내버려두면 왕창 쌓이는게 화면 가득한 메시지인데 이걸 지우는 pc카톡 대화내용삭제를 이용하시면 상황별로 말끔하게 지우실수 있습니다.본인 같은 경우 하루 날잡아 일주일에 한번 주기적으로 없애주고 있는데 본인 필요에 맞게 처리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pc카톡 대화내용 삭제에서 특정 부분의 메시지 즉 말풍선을 개별적으로 제거하는 방법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일단 그동안의 채팅이 기록되어 있는 목록으로 이동하시면 되는데 말풍선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고 삭제를 하고 싶은 대화가 있는 채팅 제목을 클릭해줍니다.



채팅 화면으로 들어오면 상대와 얘기했던 대화을 볼수 있는데 그중 일부를 없애고 싶으시면 말풍선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에서 맨아래에 있는 삭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PC에서는 이렇게 하지만 폰에서는 말풍선을 누르고 있으면 삭제 메뉴가 나오게 되니 참고하시구요.



삭제를 눌러주자 마자 확인 메시지가 팝업되고 다시 확인을 눌러주면 선택한 말풍선에 담겨있는 대화가 말끔하게 없어지게 됩니다.참고로 확인 버튼 위의 예외 사항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구요.



두번째는 아예 채팅방 전체를 제거하는 것으로 첫번째와 마찬가지로 목록으로 들어간후 제거를 하고 싶은 채팅방 제목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를 띄워준후 나가기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첫번째 방법처럼 제거 확인을 위한 팝업창이 뜨는데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PC에서 삭제하면 모바일에서도 없어지니 이점 알아두시구요.



전체를 없애는 또하나의 방법이 있는데 위와 같이 목록이 아닌 채팅방으로 들어온후 오른쪽 상단 모서이에 보이는 도구메뉴를 눌러주고 여기에서도 메뉴에서 나가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역시나 확인을 위한 메시지가 팝업되고 노란색 버튼을 눌러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pc카톡 대화내용 삭제를 어떻게 하는지 2가지 상황에 따라 확인해보았습니다.
부분과 전체 용도에 맞게 써주시면 되며 힘들이지 않고 완료할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