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닉네임 변경하기 본문

네이버 카페 닉네임 변경하기

네이버 카페 닉네임 변경하기입니다.커뮤니티와 정보를 교류하기 위해 많이 이용하고 있는 카페에서 내가 쓰는 현재의 닉네임을 다른 것으로 바꿀수 있는데 그중 많이 쓰이고 있는 네이버 카페닉네임 변경을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어려운건 없는데 그냥 설명만 보기 보다는 직접 한번 단계별로 진행을 하시면서 바꾸기 전까지 해보시면 나중에라도 쉽사리 잊지 않을겁니다.

네이버 카페 닉네임 변경은 당연히 로그인부터 해주셔야 하는데 작업을 좀더 편하게 하시려면 위와 같이 메인 페이지의 우측 상단의 실시간 검색어 밑에서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로그인을 한후 로그아웃 버튼 밑에 가로로 나열되어 있는 메뉴에서 카페를 클릭하고 다시 밑에서 커피잔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여기가 바로 카페 메인으로 여기에서 분야별 카페를 목록으로 살펴볼수 있고 이동을 해서 가입도 할수 있는데 내가 현재 활동중이던 활동을 안하던 가입이 되어 있는 카페를 보려면 '가입카페 소식' 탭을 클릭후 다시 전체를 눌러주시면 되고 목록에서 닉넴을 바꾸고 싶은 카페로 일단 들어가시면 됩니다.



바꾸고 싶은 닉넴이 등록되어 있는 카페로 들어온후 왼쪽 상단을 보면 카페정보 옆에 나의 활동이 있는데 클릭을 해주고 난후 닉네임 옆의 에디트 버튼을 눌러줍니다.목록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언제 내가 여기 가입했지 할 정도로 목록이 상당할겁니다.



에디트를 눌러준후 위아래로 길다란 새로운 창이 뜨며 맨위 닉네임 즉 별명 입력칸에 바꾸고 싶은 별명을 입력후 중복확인을 눌러 사용 가능한지 확인후 사용이 가능하면 다시 하단의 확인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완료가 되면 팝업이 뜨고 확인을 눌러 제대로 별명이 바뀌었는지 살펴보시면 됩니다.바꾸고 싶어도 어디에서 바꾸는지 몰라 그냥 울며겨자먹기로 쓰고 계셨던 분들은 꼭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카페 닉네임 변경 방법이었습니다.
별거 아니지만 어디서 하는지 깜빡 잊는 수가 많으니 기억해두셨다가 적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