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익스플로러 기본 설정하기 본문

윈도우10 익스플로러 기본 설정하기

윈도우10 익스플로러 기본 설정하기입니다.데스크탑과 모바일 양쪽에서 쓸수 있는 운영체제가 10번버전인데 인터넷 서핑시 필요한 브라우저를 아예 고정시켜서 쓸수있는 윈도우10 익스플로러기본으로 정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10버전의 경우 처음 설치시 엣지가 기본으로 되어 있는데 이걸 다른거로 바꿀수 있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구글 크롬이나 불여우 등을 기본으로 할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0 익스플로러 기본으로 적용하시려면 어쩔수 없이 콘트롤 패널 즉 제어판으로 이동을 해야합니다.XP나 7버전처럼 단계별로 이동해도 되는데 더 편하게 가려면 시작버튼 옆의 돋보기를 눌러준후 바로 위에 검색칸이 생기면 제어판을 입력후 검색목록에서 찾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제어판 메인 즉 컴퓨터 설정변경으로 이동후 오른쪽 위에 있는 보기기준을 마우스로 단계별로 눌러가며 범주 옵션으로 바꿔주신후 설정 목록에서 맨아래 프로그램 설정을 눌러줍니다.



위 화면이 나와야 하는데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왼쪽의 설정 목록 메뉴에서 프로그램을 눌러주시면 되며 초록색 테루리로 표시한 기본 프로그램을 눌러줍니다.몇개의 단계를 더 거쳐야 하니 조금만 더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기본 프로그램을 설정할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면 맨위의 기본 프로그램 설정을 눌러줍니다.제목 아래의 설명을 보시면 왜 여기로 들어가야 하는지 자세히 나와있으니 한번 읽어보시구요.




여기서부터가 중요한데 왼쪽의 프로그램 목록에서 엣지를 찾아 선택을 해주면 오른쪽에 현재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다고 표시되어 있으며 눈치채셨겠지만 기본으로 하고 싶은 브라우저를 찾아 똑같이 표시되게 해주면 됩니다.



이제 기본으로 하고 싶은 브라우저만 찾아주시면 되는데 본문에서는 제목 그대로 익스플로러를 찾아 적용해보겠습니다.이전 단계에서 설명드린대로 왼쪽 목록에서 Internet Expolorer를 찾아주신후 선택을 하고 난후 오른쪽에서 첫번째 항목인 '~ 프로그램으로 설정'을 눌러주세요.



처음 엣지를 선택했을때와 같은 설명으로 바뀌걸 볼수 있으며 이제 웹서핑시 기본으로 뜨는 브라우저가 됩니다.만약 크롬이나 불여우 등으로 바꾸고 싶으시면 똑같은 단계를 거쳐 적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쉽게 쓸수 있게 바로가기를 만들어 보는데 여기서도 검색을 이용하시면 빠르게 처리가 가능합니다.제어판을 찾을때처럼 돋보기 클릭해 영문으로 expolorer를 입력해 검색을 하면 윗쪽에 앱 항목에 뜨게 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메뉴에서 시작화면이나 작업표시줄을 선택해주시면 완료입니다.

윈도우10 익스플로러 기본 설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브라우저로 변경을 하고 싶을때 그대로 적용만 해주시면 완료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