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 방법 본문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 방법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 방법입니다.요즘은 왠만한 분들은 자격증 한두개쯤은 가지고 있는데 오늘은 그중 컴퓨터활용능력이나 유통관리사,무역영어 등의 자격을 볼수있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조회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취업을 위한 무역영어, 플렉스, 한자시험은 물론이고 실생활에서도 쓰임개가 있는 워드나 컴활 자격증도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로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주시면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가 첫번째로 뜨고 클릭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제목 아래에 종목이 보이는데 종목을 클릭해도 상관없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없을수도 있으니 공식 홈페이지 메인으로 들어가 찾는 방법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메인으로 들어가면 종목속개나 접수, 마이페이지, 고객센터, 활용현황 등의 메뉴 등이 보일텐데 자격증별 일정과 시험과목, 출제기준, 공개문제 등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메뉴 윗쪽 왼편의 시험일정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내년 2018년 기준은 아직 나오질 않았는데 조금 기다려주셔야 할겁니다.




일정을 클릭후 다음 페이지에서 이번달 기준으로 자격증 일정이 안내되어 있는데 목록 상단의 종목과 기간을 선택후 검색을 눌러주면 해당 자격증의 일정만 따로 볼수가 있습니다.이제 각 자격증별 정보를 알아보는데 목록에서 자격증 이름을 클릭하거나 왼쪽의 종목 메뉴에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외국어/한자 종목의 무역영어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해당 자격증의 올해 정보가 일목요연하게 나오는걸 볼수 있고 다른 자격증도 같은 방법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시간이 되시는 분은 공부를 해서 가지고 있으면 언젠가는 도움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