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스크린샷 넣는 방법 본문

엑셀 스크린샷 넣는 방법

엑셀 스크린샷 넣는 방법입니다.별도의 캡쳐 소프트웨어 없이 자체 기능을 이용해 시트에 현재 열려진 프로그램창의 내용을 캡쳐하거나 직접 드래그로 영역을 지정해 캡쳐할수 있는 엑셀스크린샷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본인의 경우도 처음 접해보는 기능인데 엑셀에 자료이미지를 넣어야 하는 작업을 많이 하는 분께는 꽤나 편리할것 같으며 일단 별도의 수고스러움이 필요없어 좋더군요.


엑셀 스크린샷 넣는 방법은 다른거 없이 삽입메뉴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일단 삽입 메뉴를 선택한후에 그림 도구가 있는 섹션의 오른쪽에 카메라 모양의 도구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연두색 부분과 분홍색 부분이 나오게 됩니다.연두색 부분은 현재 열려진 프로그램 창을 캡쳐하고 싶을때이고 분홍색 부분은 직접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저장하고 싶은 영역을 정해주고 싶을때 입니다.




이전 단계의 연두색 사각형 부분에서 캡쳐를 하고 싶은 프로그램 창을 목록에서 선택하면 위와 같이 시트에 자동으로 이미지로 추가가 되면 위 화면엔 보이지 않지만 빨간색 사각형 부분에 조절점을 생겨 크기나 이동을 할수가 있습니다.위 예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동영상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내가 원하는 부분만 넣고 싶을때의 예제로 붉은색 사각형 부분의 화면캡처로 시작하시면 되는데 클릭하기 전에 캡쳐하고 싶은 창을 먼저 실행하고 난후 클릭해야 해당 창이 뜨면서 작업을 할수 있게 됩니다.창이 닫히거나 그런거 상관없이 한번만 창을 띄워주시면 되니 꼭 알아두세요.




선택한 창이 뜨면서 위와 같은 뿌연 화면이 될때 그때부터 영역을 지정해주시면 되는데 드래그를 마치면 바로 종료되니 정확하게 해주셔야 합니다.어차피 잘못 지정을 했을 경우에는 시트에 삽입된 캡쳐 이미지를 마우스 오른쪽 메뉴나 키보드 DEL키를 눌러 말끔히 삭제시켜주시면 됩니다.




원하는 영역의 드래그를 마치게 되면 시트에 삽입이 되고 일반 이미지를 삽입할때처럼 조절점과 이동점이 생기며 그림도구로 전환이 되고 여기에서 편집을 해주실수도 있습니다.


엑셀 스크린샷 넣는 방법이었습니다.
모르시는 분이 많이 계실텐데 한번은 쓰게될 기능이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