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4기가 이상 파일 허용방법

분류없음|2017.12.18 16:59

usb 4기가 이상 파일 허용하는 방법입니다.분명 10기가 이상의 대용량 제품을 샀는데 일반 이미지나 텍스트 파일은 옮겨지는데 막상 큰 용량의 파일이 전혀 복사나 이동이 안될때 usb 4기가이상의 파일을 허용할수 있게 장치에 대해 뭔가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뭔가 복잡한 것이 있겠지 하고 미리 걱정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막상 해보시면 뭐가 이렇게 쉬워하며 금새 마치실수 있을겁니다.


usb 4기가 이상이 왜 안되는지는 구글에서 검색한 샌디스크 문서를 보시면 알수 있는데 맨위 설명에도 나와있듯이 FAT32 파일시스템에서는 4기가 이상을 전송할수 없고 전송을 하려면 NTFS나 exFAT로 파일시스템을 바꿔줘야 한다고 하면 바꾸는 방법은 맨아래 단계2의 내용대로 그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단계2 즉 포맷을 하기 위해서는 일단 해당 드라이브로 접근을 해야하는데 내컴퓨터로 가기위해서 왼쪽 하단의 시작 버튼위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 메뉴에서 '~탐색기 열기'를 눌러줍니다.




탐색기로 들어온후 왼쪽의 경로에서 컴퓨터나 내컴퓨터를 찾아 선택을 해주면 오른쪽에 컴퓨터안의 모든 드라이브가 목록으로 뜨는데 여기서 4기가 이상을 허용해줄 usb를 찾아 선택을 해주고 마우스오른쪽을 클릭해 메뉴에서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포맷을 눌러줍니다.




포맷도구창이 뜨면 맨위에 용량이 표시되고 그 밑에 파일시스템, 할당 단위 크기, 볼륨 레이블, 그리고 포맷 옵션이 있는데 파일 시스템을 NTFS로 선택하고 빠른 포맷에 체크후 시작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다들 아시게겠지만 버튼을 누르기전에 디스크안에 있는 파일을 미리 백업해주시구요.




시작을 눌러주면 모든 데이터가 지워진다는 메시지창이 뜨는데 중요 파일이 있을 경우에는 취소를 눌러 백업을 한후 다시 시작버튼을 눌러주고 확인을 눌러 작업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빠른포맷이기 때문에 그리 올래 걸리지 않고 포맷 작업이 완료될겁니다.



완료가 되면 완료됐다는 메시지창이 뜨고 확인을 눌러 닫아준후 이제부터 큰 용량의 파일을 원하는 대로 지웠다 썼다 자유롭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usb 4기가 이상 파일을 전송할수 있게 만들어보았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처음 디스크 선택할때 포맷할 디스크인지부터 확인을 해주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