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증번호 확인방법 본문

건강보험증번호 확인방법

건강보험증번호 확인 방법입니다.인터넷이 없을때에는 보험공단을 직접 방문한후 신분 확인후에야 알수 있었지만 이제는 공인인증서와 인터넷이 되는 장소이면 어디서든 건강보험증 번호를 쉽게 확인할수 있게 되었습니다.그리고 익스플로러에서만 이용이 가능했었는데 이제는 브라우저 구분없이 보안 소프트웨어만 설치해주면 상관이 없게 되어 짜증나는 일도 없게 됐습니다.


건강보험증번호 확인은 이미 예상하셨듯이 공단에서 알아내야 하는데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려면 네이버에서 위와 같이 검색후 제목 링크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이미 설명드렸듯이 공인인증서는 꼭있어야 하고 보안 소프트웨어 설치 메시지가 나오면 그대로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공식홈페이지로 들어간후 다른 과정없이 바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하는데 페이지 꼭대기에 위치한 로그인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보험료 납부확인서는 중간에 보이는 초록색 사각형 부분의 링크를 클릭해 설명을 읽어보시면후 발급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로그인을 눌러준후 위와 같이 보안과 관련된 소프트웨어서를 설치하라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는데 확인을 위해서는 어쩔수없이 몽땅 진행을 해주셔야 하고 완료후에는 브라우저를 닫은후 재시작을 해주셔야 하는 귀찮음이 발생할수가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설치 완료후에 다음 페이지에서 연두색 사각형 부분에서 주민번호부터 입력하고 바로 밑의 붉은색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버튼 아래의 설명에도 있듯이 윈도우10에서 에러나는 분들은 설명을 참고해 해결을 해주시면 됩니다.



자주 보는 화면은 아니지만 쇼핑몰에서 어느 정도 액수가 넘으면 뜨게 되는 인증서 팝업이 뜨게되며 목록에서 인증서를 선택하고 암호를 넣어준후 확인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인증을 하고 난후 다시 홈페이지 메인으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 꼭대기 부분의 로그인 부분이 연두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것처럼 마이페이지로 바뀐걸 볼수 있고 해당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마이페이지로 들어가면 설명,주민번호,취득일,소속지사와 함께 연두색 사각형 부분에 찾고자 하는 의료보험번호를 확인할수 있게 됩니다.


건강보험증번호 확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조건 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두시면 좀더 수월하게 진행하실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