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길찾기 방법(스마트폰) 본문

다음 길찾기 방법(스마트폰)

다음 길찾기를 스마트폰으로 하는 방법입니다.버스나 지하철 혹은 승용차를 이용해 어디에서 출발해 어디에서 도착하고자 할때 전체거리와 빠른경로 그리고 요금까지 알려주는 다음길찾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모바일에서 하면 걸어다니면서 그리고 시간에 구애없이 아무데서나 찾아볼수 있어 편하며 데스크탑 못지않게 검색속도도 빠릅니다.단지 화면이 작다는 것 빼놓고는 크게 힘든점이 없네요.


다음 길찾기를 하려면 당연히 모바일 다음으로 이동하셔야 하면 이동후 검색칸에 '다음지도'로 검색을 하신후에 검색 결과에 보이는 연두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길찾기를 터치해주시면 됩니다.한번만 시험삼아 출발,도착을 설정후 찾아보시면 다음부터는 쉽고 빠르게 찾으실수 있을겁니다.




길찾기 페이지가 나오면 첫번째 칸에 출발지를 입력하셔야 하는데 위와 같이 입력을 하게 되면 사람들이 많아 입력한 장소가 표시되고 목록에 출발지가 있을 경우는 바로 터치해 입력을 하시면 되고 없을 경우에는 검색칸 옆의 돋보기를 터치해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돋보기를 터치해 검색을 한후 목록에서 출발지에 해당하는 장소를 찾아 터치를 해주시면 됩니다.만약 버스 정류장으로 찾으려면 목록 상단의 장소탭이 아닌 버스정류장탭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장소를 터치해주면 입력칸에 입력이 되며 같은 방법으로 도착지도 검색칸에 도착지를 입력해 검색으로 찾아주시면 됩니다.참고로 출발지와 도착지는 바뀌었을 경우에는 왼쪽의 위아래 화살표를 터치해 변경을 해주시면 간단히 바꾸어 줄수가 있으니 이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출발과 도착장소를 입력완료했으면 이제 교통편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 교통편엔 자동차와 대중교통,도보,자전거가 있으며 이중 원하는 방식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본문 예제에서는 대중교통을 선택했습니다.




대중교통을 선택하면 이용할수 있는 교통편이 목록에 뜨게 되는데 구분해서 보고 싶으시면 기본으로 되어 있는 전체탭이 아닌 버스나 지하철 혹은 버스+지하철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세부적인 경로는 각 방법별 제목 부분을 터치해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제목을 터치해주면 선택한 교통편을 이용한 경로가 단계별 그리고 시간으로 설명되어 나오고 요금과 전체거리, 환승횟수도 표시됩니다.


다음 길찾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거의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게 폰인데 폰을 이용하시면 편하게 길을 찾으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