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요금 할인, 혜택 대상 확인 방법 본문

전기요금 할인, 혜택 대상 확인 방법

전기요금 할인과 혜택 대상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여름에는 에어컨이라는 냉방기기로 겨울철에는 난방기기로 여기저기 나가는 곳이 많아 가정마다 고심을 안할수가 없는데 오늘은 전기요금할인과 혜택 대상이 어떻게 되는지 간단히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복지 정책에 변동이 있으면 바로 반영되는 사안이기 때문에 본문 내용대로 단계별로 방문을 해야 정확한 정보를 알아낼수 있습니다.


전기요금 할인과 혜택 대상을 알아내려면 한전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셔야 하는데 그중에서도 사이버지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빠르게 가기 위해 네이버에서 위와 같은 검색을 이용해 방문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올겨울은 꽤 춥다고 하는데 난방기 쓰실분은 계획을 잘 짜셔야 하겠습니다.




홈페이지로 들어간후 여기저기 찾을 필요없이 상단 메뉴에서 제도·약관을 클릭후 다음 페이지의 왼쪽 메뉴에서 전기요금제도를 선택하고 서브메뉴인 일반현황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위와 같은 내용이 담긴 페이지가 뜨는데 할인 정보는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전기요금 복지할인 현황을 눌러주시면 되고 파란색 대제목 아래에 누구에게 혜택이 있는지 즉 대상이 자세히 출력되어 나오게 됩니다.




장애인, 상이유공자, 독립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사회복지시설, 3자녀이상, 대가속, 출산가구, 생명유지장치로 구분되어 있어 각 구분 대상 별로 주택용과 심야전력, 일반용으로 분류되며 할인율은 표의 오른쪽에서 확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산정기준은 현황 바로 위의 메뉴를 클릭해 확인이 가능한데 적정원가와 적정투자보수가 합쳐진 요금임을 알수 있습니다.그 밑에 해당 용어의 설명이 나와있으니 살펴보시면 되는데 솔직히 몇몇 용어는 봐도 뭐가 뭔지 모르겠네요.이런거 없이 좀더 쉽게 계산을 하려면 이전 이전 설명에 보이는 왼쪽 메뉴에서 요금계산비교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요금계산비교를 눌러주시면 위와 같이 계산을 할수 있는 창이 뜨는데 왼쪽의 여러가지 용도별 계산기를 이용해 어느 정도 근접한 요금을 산출해낼수가 있습니다.


전기요금 할인과 혜택 대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직접 방문해 확인하시는게 정확하며 클릭 몇번이면 원하는 정보를 얻으실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