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부자순위 본문

세계부자순위

세계부자순위

세계의 모든이들이 누구나 한번쯤은 궁금해하는 부자순위입니다.
포브스지에서 발표한 자료이고 아마 작년순위일거라 생각되는데요.올해 순위는 내년 초쯤 발표될거라 생각됩니다.

매스컴에 오르낙내리락 하는 사람들도 있고 생전 처음들어보는 사람들도 대건 포진해 있는데요.
한국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세계최고부자는 멕시코가 국적인 카를로스 슬림 텔맥스 회장인데 2위인 빌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회장보다 상당한 격차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 3위는 빌게이츠와 함게 자선활동으로 유명하고 매스컴에도 자주 등장하는 워렌버핏 회장입니다.
- 7위에 올라있는 아마시오 오르테가는 국내에도 입점해있는 스페인의 패션전문회사 자라(ZARA)의 회장입니다.



- 11위부터 20위까지는 모르는 사람들이 너무 많네요.
- 13위의 스테판 페르손은 자라와 함께 국내에도 입점해있는 스웨덴 패션회사 H&M의 회장입니다.

- 20위는 월마트 회장 짐월튼입니다.


- 24위엔 구글의 창업주인 래리페이지와 세르게이브린이 올라와있고 30위에는 킨들파이어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있는 온라인서점 아마존의 회장 제프존스가 올라있습니다.



- 31위부터 40위까지는 아는 사람이 한명도 없네요.



- 44위에 델컴퓨터의 마이클 델이 46위에 마이크로소프트의 스티브발머와 헤지펀드로 유명한 조지소로스가 랭크되어 있습니다.



- 페이스북의 창업자 마크쥬커버그가 52위에 마이크로소프트의 폴 앨런이 57위에 나이키 회장인 필나이츠가 60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 61위부터 70위까지도 아는 사람이 한명도 없네요.ㅜㅜ



- 71위부터 80위까지도 역시나 아는 사람이 한명도 없습니다.



- 음...역시나



- 한명 있네요.중국의 포털사이트 바이두의 회장 로빈리(리옌홍)가 95위에 올라있습니다.


- 세계부자순위 100위부터 200위 랭킹입니다.
- 처음으로 한국인이 랭크돼 있습니다.이건희 삼성 회장이 105위에 랭크되어 있네요.한국부자순위 1위는 당연히 이건희 회장이겠죠.

- 올해 사망한 스티브잡스는 110위에 올라있습니다.

- 소프트뱅크의 손정의가 113위에 올라있고 루퍼트머독이 122위 패션디자이너 조르지오 아르마니와 구글의 에릭슈미츠가 136위에 랭크되어있습니다.
- 162위에 이케아 회장 일가와 정몽구 현대 회장이 랭크되어 있네요.


익히 들어온 사람부터 모르는 사람까지 재산 규모가 장난 아닙니다.부러우면 열심히 일해야겠죠.ㅎㅎ


세계부자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