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화상키보드, 가상키보드 사용방법 본문

윈도우10 화상키보드, 가상키보드 사용방법

윈도우10 화상키보드 즉 가상키보드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몸이 불편하신 분들은 키보드 사용에 무리가 있는데 그럴때 유용하게 쓰일수 있는 소프트웨어적인 방법을 쓰면 즉 윈도우10화상키보드 다시말해 가상키보드을 이용하시면 됩니다.키보드없이 마우스를 이용해 설정으로 들어가 활성화만 시켜주시면 되는데 마우스오른쪽 메뉴 등의 마우스로 할수 있는 모든 기능을 적용시킬수가 있습니다.



윈도우10 화상키보드 즉 가상키보드를 나타나게 하려면 이미 설명드렸듯이 설정으로 들어가셔야 하는데 바탕화면 왼쪽 하단 모서리에 보이는 윈도우로고를 클릭후 바로 위에 뜨는 설정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제어판에서 접근하는것보다 이렇게 가는게 훨씬 빠릅니다.




회색 배경의 설정이 뜨면 스크롤을 밑으로 끝까지 내려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접근성을 선택해줍니다.제목 아래의 주요 메뉴만 봐서는 상관없는것 처럼 보이지만 해당 메뉴에 위치해 있습니다.




접근성으로 들어오면 왼쪽에 세부 메뉴가 보이는데 거기서 키보드를 선택한후 오른쪽 부분에서 맨위의 옵션을 마우스로 클릭해 켜짐으로 활성화시켜주면 활성화 즉시 키보드가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키보드 사용은 일반 하드웨어적인 방법처럼 키를 눌러주시면 되는데 손이 아닌 마우스로 클릭해 입력해주시면 됩니다.예제에서는 메모장을 열어 글자를 써보았는데 한글,영문,숫자,한자 등 입력가능한건 전부 입력히 가능하고 멈추고 싶을때는 우측 상단의 X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도움말 옆의 옵션을 클릭해주면 이용시 유용하게 쓰일 몇가지 옵션을 설정할수 있는데 클릭시 소리를 나게 한다거나 기존의 클릭이 아닌 가리켜서 입력하는 방법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특히 위에서 3번째 옵션인 숫자 키패드 켜기에 체크해주면 숫자키보드가 뜨게 된다는점 알아두시구요.




마우스오른쪽 메뉴를 이용하는 방법은 일단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후에 오른쪽 Shift키 아래에 보이는 메뉴키를 클릭해주시면 위와 같이 마우스을 썼을때와 똑같은 오른쪽 메뉴가 뜨게 됩니다.




펑션키 즉 숫자키 위에 F로 시작하는 키를 쓰려면 왼쪽 컨트롤키 바로 옆의 Func키를 눌러주시면 숫자키가 바뀌면서 펑션키가 나오는데 한번 클릭후 원래의 숫자키로 다시 돌아가게 됩니다.




참고로 바로 뜨게 하려면 입력칸에 위와 같이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 화상키보드 즉 가상키보드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키보드 사용이 불편하신 분은 본문 참고하셔서 설정으로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