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cm 셀크기 조정방법 본문

엑셀 cm 셀크기 조정방법

엑셀 cm 셀크기 조정방법입니다.마우스로 끌거나 당겨 조절한던 셀의 높이와 넓이 즉 행과 열의 높이와 넓이를 일상에서 많이 쓰이는 단위인 센티미터로 적용할수 있는 다시 말해 엑셀cm로 셀크기 조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기존의 마우스를 이용해서 수치를 조절하는 방법과 정확하게 수치를 입력하는 창이 뜨는 방법 2가지가 있으니 본인 용도에 맞게 골라 쓰시면 되겠습니다.


엑셀 cm 셀크기 조정을 하려면 우선 상단의 보기 메뉴로 들어가 왼쪽의 통합 문서 보기 항목에서 기본이 아니 바로 옆의 페이지 레이아웃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선택후 위와 같이 붉은색 사각형 부분에 센티미터 단위가 생겨나고 셀와 셀사이의 경계선을 선택해 마우스로 천천히 조절을 해주시면 되며 조절사에는 위와 같이 너비를 알려주는 별도의 표시가 뜨게 됩니다.




만약 정확한 수치로 적용을 하고 싶으시면 열을 선택후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 메뉴에서 열 너비를 클릭해주시면 되고 행도 같은 방법으로 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가로(숫자)가 행이고 세로(알파벳)가 열입니다.



열 너비를 입력할수 있는 작은 창이 뜨면 여기에 원하는 수치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확인 버튼을 눌러주자마자 바로 선택한 열의 너비에 적용이 됩니다.




이번에는 행에 적용을 해보는데 행을 선택후 열과 마찬가지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 메뉴에서 행 높이를 클릭후 원하는 높이의 수치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만약 전체 셀의 행과 열에 일괄적으로 똑같은 수치를 적용하고 싶으시면 왼쪽 모서리의 연두색 사각형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완료를 했으면 원래 레이아웃인 기본을 클릭해 적용된 화면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엑셀 cm 셀크기 조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보기에서 페이지레이아웃으로 가는 단계만 알아두시면 쉽게 적용이 가능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