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사 종류, 응시자격 알아보기 본문

기술사 종류, 응시자격 알아보기

기술사 종류와 응시자격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는 방법입니다.기능사나 산업기사,기사보다 높은 전문지식과 실무경력이 있어야 자격이 생기며 기술 관련 중엔 가장 어렵다고 하는 기술사종류와 응시자격을 찾는 방법입니다.큐넷과 네이버 지식백과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본문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큐넷에서는 일정이나 시험과목 등도 알수 있으며 네이버 지식백과에서는 진출 경로 등의 정보도 있습니다.

기술사 종류와 응시자격에서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려면 초반에 설명드린대로 큐넷을 방문하시면 되는데 방문후 메인 페이지에서 연두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자격정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상단의 전체 검색을 이용하셔도 되지만 그렇게 하면 한눈에 확인을 할수가 없습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국가기술자격과 국가전문자격 목록을 볼수 있는데 일일이 찾아보시지 마시고 연두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시행종목명에 아무것도 붙이지 '기술사'를 입력후 돋보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검색 결과를 알려주는 팝업이 뜨게 되고 목록에서 현재 존재하고 있는 종목을 확인할수 있으면 궁금한자격 이름을 클릭해 시험과목이나 응시료 등의 세부 정보로 들어갈수가 있습니다.





세부정보로 들어가면 올해의 일정과 기본정보, 우대현황, 훈련취업정보, 수험자동향 등의 정보가 설명되어 나옵니다.




응시자격의 경우는 네이버 지식백과를 이용하시는게 편한데 위와 같이 지식백과 페이지에서 검색을 해주시면 되고 결과 페이지에서 제목 부분을 클릭해 내용으로 들어가 위와 같은 지원자격 부분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보시면 아시겠지만 기사나 산업기사보다 조건이 높은걸 알수 있습니다.


기술사 종류와 응시자격을 알아보았습니다.
어디에서 찾아야 하는지 모르셨던 분들은 본문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