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 선곡표 확인 방법 본문

라디오 선곡표 확인 방법

라디오 선곡표 확인 방법입니다.어느날 우연히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노래가 맘에 쏙 들었는데 어떤 노래인지 도무지 몰라 답답해 했을 경우가 있는 분에게 안성맞춤인 라디오선곡표 어플(앱)입니다.듣는것은 기본이고 현재 듣고 있는 채널이 들려줄 노래가 뭔지 포털사이트인 다음으로 연결해 알려주 자주 듣는 채널의 경우 즐겨찾기로 추가할수도 있고 와이파이에서만 작동하게 설정도 가능합니다.


라디오 선곡표 어플(앱)의 이름은 라디캐스트로 과거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수 있는 모양의 아이콘이 특징이며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라 금새 익숙해질수 있을겁니다.참고로 잘 알려진 채널 뿐만 아니라 알고있는 채널을 추가할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설치후 실행을 한후의 모습으로 가운데 어두운 부분이 현재 듣고 있는 프로그램 이름이고 그 밑에 시간이 방송시간입니다.선곡표를 터치하면 다음으로 이동해 선곡 확인이 가능하고 연두색 부분에 볼륨조절이며 분홍색 부분은 각각 채널 목록과 즐겨찾기 목록입니다.하단의 붉은색 부분에서 재생을 하시면 되는데 좌우의 꺽쇠 아이콘이 이전과 다음 채널로 바로 이동하기이고 우측 상단이 설정입니다.




이전 단계에서 분홍색 사각형 부분의 목록보기를 터치하면 위와 같이 들을수 있는 전체 채널을 볼수 있는데 체크 표시가 되어 있는 채널이 현재 듣고 있는 채널을 의미하며 듣고 싶은 채널명을 터치해 해당 채널을 바로 들을수가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선속표를 터치해주면 해당 프로그램의 노래 순서를 한눈으로 볼수 있는 다음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 현재 들리는 노래가 맨위로 보이고 그 밑에 이미 들려준 노래가 보입니다.참고로 팟캐스트 메뉴가 보이는 방송은 어제나 이전의 방송을 들을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목록으로 이동하려면 목록 보기를 터치후 전체가 아닌 바로 옆에 보이는 즐겨찾기를 터치해 주시면 되는데 체크표시를 지워주면 즐겨찾기가 해제됩니다.




우측 상단의 설정을 눌러주면 알아두면 좋은 몇개의 중요 옵션을 볼수 있는데 데이터 이용량 표시는 기본으로 해두시는게 좋으면 초반에 언급드렷듯이 데이터 걱정이 되는 분은 '와이파이에서만 재생' 옵션을 꺼두시는게 좋습니다.

라디오 선곡표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꼭 다시 듣고 싶은데 제목을 몰라 헤매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