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좌석, 자리 정보 확인 방법 본문

도서관 좌석, 자리 정보 확인 방법

도서관 좌석 즉 자리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시간을 낭비하는건 그렇다 치고 여름이나 겨울일 경우 가는 도중 덥거나 추워 짜증나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할수 있는 도서관좌석 즉 자리가 있는지 없는지를 알려주는 어플을 소개해봅니다.전국에 있는 지역 도서관과 대학 도서관까지 포함되어 있으며 잔여좌석은 물론 해당 도서관의 커뮤니티를 이용할수도 있으며 카톡으로 보내기 등의 공유기능도 있습니다.


도서관 좌석 즉 자리 정보를 알려주는 어플의 이름은 제목 그대로인데 앱스토에서 제목으로 검색해 찾아주시면 되고 유사한 앱이 여러개일 경우에는 제작자 정보를 확인해 설치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이제는 시험때 방문을 했는데 자리가 없어 발을 돌려야 하는 수고스러움이 없어지겠네요.




설치를 하고 실행을 하면 검색하는 화면이 바로 나오는데 검색칸에 이름을 넣어주면 바로 아래 목록에 결과가 출력되고 터치해서 상세 정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하트 표시는 즐겨찾기로 즐겨찾기에 추가하면 앱 실행시 첫화면의 목록에 바로 보여 금새 확인을 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초반에 설명드린 도서관 커뮤니티는 하단의 사람 상반신 모양을 터치후 닉네임을 정해준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도서관 이름을 터치해 상세 정보로 들어오면 각 열람실별 잔여 좌석이 표시되는걸 볼수 있는데 입실하고 싶은 열람실 제목을 터치하면 해당 열람실의 현재 좌석배치 상황까지 알수 있습니다.




이전 단계에서 열람실을 터치해주면 사용중과 미사용으로 표시된 좌석 배치도를 볼수 있습니다.참고로 해당 도서관 홈페이지에서도 좌석 정보를 확인이 가능하다는점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하단의 정보를 터치해주면 해당 도서관의 운영시긴과 휴관일 정보를 확인할수 있는데 평일과 공휴일 그리고 동절기와 하절기로 구분해 상세하게 알수가 있습니다.참고로 정보 메뉴는 도서관을 검색하고 나서 표시되니 이점 알아두시구요.




현재 좌석 정보를 다른 이와 공유하고 싶으면 우측 상단의 공유 아이콘을 터치해주면 되는데 찾고자 하는 앱이 없을 경우에는 전체보기를 다시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카톡을 선택해주면 카톡 친구목록에서 친구를 선택해 채팅창을 열어주면 위와 같이 바로 좌석 정보가 붙여넣기 되서 보여지게 됩니다.




초반에 설명드린 커뮤니티의 경우 하단의 게시판을 터치해준 후 위 화면에서 닉네임을 지정해준후 바로 위의 저장을 눌러주시면 게시판 열람과 글쓰기가 가능해집니다.




해당 도서관 커뮤니티로 들어가면 다른 이용자들의 글쓴 내용을 볼수 있는데 읽다보면 재미있는 글이 꽤나 많을걸 알수 있을겁니다.만약 글을 남기로 싶을 경우에는 우측 상단의 연필 아이콘을 터치한후 글을 써주시면 됩니다.


도서관 좌석 다시 말해 자리 정보 확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방문전에 미리 확인을 해두시면 헛고생하는 상황은 안일어나게 될겁니다.


신고
Comments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