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숨기기 어플(앱) 본문

사진 숨기기 어플(앱)

사진 숨기기 어플(앱)을 소개해봅니다.요즘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해 상당히 민감한데 남들에게 보여져서는 안되는 문서 뿐만 아니라 이미지를 감추고 싶을때가 있을때 유용한 사진숨기기 어플(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이미지 뿐만 아니라 동영상도 가능하며 적용을 한후에는 갤러리나 동영상플레이어 목록에 전혀 나타나지 않고 오로지 해당 어플에서만 접근을 할수 있으며 취소도 가능합니다.


사진 숨기기 어플(앱)의 이름은 앱스토어에서 '개인 갤러리'로 검색해 찾아주시면 되는데 역시나 비슷한 앱들이 다수 있기 때문에 아이콘과 제작사 정보를 확인하시면 되고 설치는 다른 앱들과 마찬가지로 권한 허용 팝업이 뜨면 확인을 눌러 허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설치를 마치고 처음 실행하면 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뜨는데 일종의 비밀번호를 정해주는 것으로 아무나 개인 갤러리를 열어보면 안되기 때문에 반드시 있어야 하는 단계로 원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후 하단의 주황색 체크표시를 클릭해주시면 되며 다음 단계에서 한번 더 입력을 해주셔야 합니다.




비번을 정했으면 다음 과정이 비번을 까먹었을때 이메일로 확인을 할수 있게끔 이메일을 입력하는 단계를 거치게 되는데 비번을 까먹으면 절대로 열어볼수가 없으니 반드시 현재 이용이 가능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셔야 하고 하단의 파란색 완료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본 화면으로 들어가게 되면 첫번째로 보게될 부분인데 내 사진에 숨김 처리한 이미지가 들어가게 되고 몇개나 있는지는 노란색 사각형 부분에 표시되고 분홍색 사각형 부분엔 숨김 처리한 이미지를 원래대로 보여지게 하고 싶을때 터치해주시면 됩니다.우선 사진을 추가하기 위해 내 사진을 터치해 주세요.참고로 우측 하단의 +버튼을 본인만의 폴더를 만들거나 파일을 추가하고 싶을때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전 단계에서 내 사진을 터치후 다음 화면을 보시면 현재까지 숨김처리한 이미지가 없기 때문에 아무것도 안나오게 되는데 여기에 숨김으로 처리하고 싶은 파일을 추가하기 위해 우측 하단의 +를 터치해주시면 됩니다.중앙에 보이는 회색 글자의 안내글도 한번 살펴보시구요.




다음 화면에서 어떤 파일 형식을 추가할지 선택을 할수 있는 버튼이 보이게 되는데 이미지를 추가해야 하기 때문에 맨 하단의 사진 아이콘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이미지 뿐만 아니라 동영상이나 기타 파일도 추가가 가능합니다.




추가할 이미지가 들어있는 폴더가 주르르 나오는 목록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면 터치를 해서 들어가주시면 되고 오른쪽 하단의 카메라 아이콘을 터치해 직접 촬영한 이미지를 추가할수도 있습니다.




폴더안으로 들어온후 숨기고 싶은 이미지를 하나하나 터치한후 하단의 추가를 터치해주시면 되며 만약 폴더안의 전체 이미지를 추가하고 싶을 경우에는 우측 상단의 체크를 터치해 몽땅 선택해주시면 됩니다.이미지 모서리에 보이는 작은 아이콘을 터치해주면 크게보기로 바뀌게 되니 알아두시구요.여기까지 했으면 방금 선택한 이미지는 이제 정상적인 경로에서는 절대 볼수가 없게 됩니다.




실제로 사라졌나 확인을 하려면 이미지 뷰어에서 확인을 하시면 되는데 방금까지 있었던 이미지가 목록에 보여지지 않음을 알수 있습니다.이제 보는 방법을 알아보는데 앞서 설명드렸듯이 앱을 실행하시고 핀번호 즉 비밀번호를 입력후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앱을 실행후 왼쪽의 내 사진을 터치하면 숨겨진 이미지를 볼수 있으며 초반에 언급한 우측 하단 모서리에 있는 도구를 터치해 위와 같이 메뉴를 띄운후 숨기기 취소를 터치해 원상태로 돌려줄수도 있습니다.


사진 숨기기 어플(앱)을 예제를 이용해 설명드려보았습니다.
비번은 꼭 기억해두시고 취소하는 방법은 반드시 알아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