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수계산기 어플(앱) 본문

분수계산기 어플(앱)

분수계산기 어플(앱)입니다.분모가 분자보다 작은 진분수와 분자가 큰 가분수 그리고 정수값을 가진 대분수 마지막으로 분모와 분자 둘중에 하나가 분수인 번분수까지 계산이 가능한 분수 계산기 어플(앱)을 소개해봅니다.계산후에 답을 알려주는건 기본이고 터치 한번이면 어떻게 그런 답이 나오는지 풀리과정까지 알려주고 있어 분수를 공부하는 분께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분수계산기 어플(앱)의 이름은 위 화면에 나오는 제목 그대로 앱스토어에서 검색을 한후 설치를 하시면 되는데 비슷한 이음의 앱이 많기 때문에 앱의 이미지와 제작사 정보를 확인하셔야 합니다.설치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용량이 작어 금새 완료되고 실행도 상당히 빠른 편인걸 알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한후의 모습으로 일반 계산기와 별반 다른게 없는 모습이지만 오른쪽에 숫자패드가 위아래로 있는게 좀 특이할겁니다.아랫쪽 숫자패드에서 분모에 해당하는 숫자를 입력해주고 윗쪽에서 분자에 해당하는 숫자를 입력하면 맨위 상단에 분수가 표시됩니다.중간에 있는 연두색 사각형 부분은 분수표시를 의미하는데 분모와 분자의 구분이 쉬울겁니다.예제에서는 8분의3을 입력해보았습니다.




계산을 하려면 우선 분수를 입력한후 아랫쪽 사직연산에서 원하는 계산기호를 입력하고 다시 분수를 입력하는 방식인데 위 화면의 경우 이전 8분의3에 9분의2를 더하는 예제로 진분수 뿐만 아니라 앞서 소개한 가분수나 대분수,번분수도 같은 방식으로 계산을 해주시면 됩니다.




수식을 입력후 마지막으로 우측 하단에 보이는 =를 터치해주면 계산 결과가 기다림없이 바로 출력되는걸 알수 있는데 앞서 설명드린대로 풀이과정을 보시려면 정답 옆에 보이는 체크표시가 들어있는 동그라미 부분을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풀이과정으로 들어가면 맨위에 수식이 보이고 그 밑에 풀이과정이 자세히 단계별로 표시되어 있고 맨아래에는 정답이 표시됩니다.정답이 분수일 경우에는 소수점 5자리까지 표시되며 이전 화면으로 돌아가려면 폰의 뒤로가기를 이용하시면 안되고 맨아래 종료 버튼을 터치해주셔야 합니다.




분자가 분모보다 큰 가분수의 경우도 진분수와 마찬가지로 분모부터 입력하고 분자 입력후 사칙계산 기호를 입력한후 다시 분수를 입력하는 과정으로 해주시면 되는데 역시나 체크표시를 터치해주면 자세한 풀이과정을 확인해볼수가 있습니다.




분수앞에 정수가 붙은 대분수의 경우는 왼쪽의 숫자패드에서 정수값에 해당하는 숫자를 먼저 입력후 다시 오른쪽에서 분수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위 예제의 경우 왼쪽 숫자 패드에서 3을 터치하고 오른쪽에서 5와 1을 순서대로 입력해주시면 되며 나머지 8과 6분의1도 같은 방법으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분자와 분모 둘중에 하나가 분수인 번분수의 경우 화면에 표시할수가 없어 위와 같이 나누기 형식으로 해주셔야 하는데 위 예제의 경우 2분의1이 분자에 해당하고 3분의1이 분모에 해당하는데 이 상태에서 사직연산 기호를 눌러주면 입력한 번분수 값이 바로 분수로 표시됩니다.




어플 왼쪽 상단의 도구를 터치해주면 사용법을 간단히 알려주고 있는데 본문에 설명드린대로 왼쪽이 정수값 입력이고 오른쪽 위아래가 분수 입력, 사칙연산이 하단입니다.


분수계산기 어플(앱)을 예제를 이용해 소개보았습니다.
직접 해보시면 본문에 있는 설명보다 더 빠르게 익히실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