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테두리 없애기 방법 본문

한글 표 테두리 없애기 방법

한글 표 테두리 없애기 방법입니다.표를 만들어서 쓰다보면 표에 있는 테두리의 전체나 일부가 보이지 않게 처리하고 싶을때가 있는데 그럴때 알아두면 바로 적용할수 있는 한글 표 테두리없애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본문에서는 표의 전체가 아닌 일부를 안보이게 처리하는 예제인데 전체도 같은 단계를 거쳐 처리를 해주시면 되며 표의 셀만 제대로 선택하는게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한글 표 테두리 없애기를 해주면 위와 같이 항상 보아왔던 표의 모양의 아닌 일부의 테두리가 안보이게 만들수가 있습니다.이미 설명드렸듯이 일부만 없앴는데 전체를 없애는것도 동일하게 처리를 해주시면 되며 없어진 부분은 마우스로 표를 클릭하면 붉은 점선으로 표시가 됩니다.




우선 보이지 않게 하고 싶은 테두리가 있는 셀부터 선택을 해주셔야 하는데 셀을 선택후 마우스로 드래그를 해주시면 되고 선택을 하신후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 메뉴에서 '셀 테두리/배경'을 선택후 서브 메뉴에서 '각 셀마다 적용'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설정 창이 뜨면 상단의 테두리 탭부터 선택을 하신후에 테두리 종류에서 선 없음을 선택후 오른쪽에서 모두를 눌러준후 적용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예제에서는 모두를 선택했는데 바깥쪽이나 안쪽 그리고 하단의 선 모양을 하나하나 해보시면 어떻게 되는지 감이 오실겁니다.참고로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 미리보기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미리보기를 참고해 적용을 하시는게 빠르고 편리합니다.




적용을 하고 나면 위와 같이 표의 일부분이 안보이게 되는데 어떤 부분이 사라졌는지는 표를 선택해 위와 같이 붉은색 점선이 있는것으로 알수가 있습니다.앞서 설명드렸듯이 전체를 보이지 않게 하는것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한글 표 테두리 없애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쓰일일은 없지만 언제간 필요할 날이 올때를 대비해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