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차계산, 세계시간 변환 어플(앱) 본문

시차계산, 세계시간 변환 어플(앱)

시차계산 즉 세계시간 변환 어플(앱)을 소개해보겠습니다.요즘은 직구로 내가 산 물건이 몇시에 어디에 와있는지 우리나라와 외국의 시간이 어떤지 궁금할때가 많은데 그럴때 필요한 시차 계산 즉 세계시간 변환을 보기 좋게 한눈에 알려주는 어플(앱)을 알아보겠습니다.직구뿐만 아니라 해외여행시에 알아두어야 할 정보이기 때문에 한개 정도의 앱을 폰에 설치해두시는것도 좋을거라 생각됩니다.


시차계산 즉 세계시간 변환 어플(앱)의 이름은 '세계 시계 및 위젯'으로 검색을 한후에 파란색 모양의 시계와 제작자 정보를 확인해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광고가 있긴 있는데 위아래에 붙어 있어 그렇게 거슬리는 편은 아닙니다.써보시면 아시겠지만 인터페이스나 사용법이 단순 명료한게 장점입니다.




설치를 마치고 실행을 하면 뉴욕,런던,토교의 시간 3개가 목록에 순서대로 표시되는데 대한민국을 추가하려면 우측 상단의 도구 아이콘을 터치후 메뉴에서 시계 추가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그 밑에 세팅의 경우 본문에 따로 설명을 드리겠지만 적용해두면 편리한 옵션이 몇개가 있습니다.




시계 추가를 눌러주면 지역을 선택할수 있는 목록이 뜨는데 목록에 있는 지역이 너무 많아 밑에까지 보려면 한참을 내려야 하기 때문에 위와 같이 맨위 검색칸에 'korea'를 입력후 결과에서 South Korea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한글로는 검색이 안되고 반드시 영어로 검색을 해야 합니다.




추가를 해주면 첫화면에 한국이 추가되는데 목록 맨아래에 있어 맨윗쪽에 있는것보다 보기가 불편한데 위와 같이 지역을 클릭한후 '아래로 이동'이나 '위로 이동'을 터치해 지역을 윗쪽이나 아랫쪽으로 움직여주시면 됩니다.수정이나 삭제, 시간대 변환도 여기에서 해주시면 됩니다.




목록에 있는 시간대를 24시간제가 적용되어 있어 날짜가 표시되어 있지 않아 불편한데 이걸 오전/오후 그리고 날짜까지 표시되고 해보는데 초반에 설명드렸듯이 우측 상단의 도구를 선택후 Settings를 다시 터치후 위와 같은 설정 목록이 뜨게 되면 연두색 부분을 한번씩 터치만 해주시면 됩니다.




터치를 해준후 다시 목록으로 돌아와보면 오전/오후가 표시된 시간과 그 밑으로 요일과 년,월,일이 보기좋게 나열된걸 확인할수 있을겁니다.그외 배경색깔이나 글자색도 바꾸는 옵션도 있으니 본인 편한대로 적용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시차계산 다시말해 세계시간 변환 어플(앱)을 알아보았습니다.
시간대만 추가해주시고 설정에 몇개만 건드려주면 편하게 이용하실수 있을겁니다.

신고
Comments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