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성능측정, 안투투 벤치마크 어플(앱) 본문

스마트폰 성능측정, 안투투 벤치마크 어플(앱)

스마트폰 성능측정 즉 안투투 벤치마크 어플(앱)을 소개해봅니다.1년 365일 항상 가지고 다니는 필수품인 휴대전화가 어느 정도의 성능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할때가 가끔씩 있는데 스마트폰 성능 측정을 해주는 안투투 벤치마크 어플(앱)을 이용하시면 손쉽게 궁금증을 해결할수 있습니다.예전엔 PC 하드웨어인 CPU와 그래픽카드, 메모리 등을 테스트 했었는데 이제는 모바일에도 적용이 되네요.


스마트폰 성능측정을 해주는 안투투 벤치마크 어플(앱)은 앱스토어에서 영문이나 한글로 앱이름으로 검색을 해서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설치 완료후에 3D앱과 권한설정 2개를 설치하라고 하는데 3D앱의 경우 앱스토어로 바로 이동해 설치를 해주시면 되고 권한의 경우 본문을 참고하세요.




설치를 마치고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수 있는데 테스트 즉 측정을 하려면 상단 가운데 보이는 동그라미 부분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왼쪽 상단의 도구 메뉴가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데 본문 마지막 부분에서 성능비교에 관한 내용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동그라미를 터치하면 권한 설정을 하라는 팝업이 뜨게 되는데 거기서 확인이나 허용을 눌러주면 위와 같이 해당 앱의 정보로 들어오게 되는데 여기서 맨 아래에 보이는 권한 메뉴를 터치해줍니다.




권한으로 들어온후 모두 허용을 해주신후 다시 뒤로 돌아가 앱을 다시 실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참고로 3D관련 허용도 나오게 될텐데 그때는 초반에 설명드렸듯이 앱스토어로 바로 이동후 설치를 해주시면 되고 설치 완료후에 다시 안투투 벤치마크를 재실행 해주시면 됩니다.




2가지 필수 항목을 설치하고 다시 동그라미 부분을 터치하면 그때부터 성능 테스트가 진행되는데 위에서부터 아래로 즉 3D부터 램을 지나 CPU 그리고 UX가지 마친후 결과를 보여주게 됩니다.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시간이 어느 정도 소요되며 좋은 결과를 얻고 싶으시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중인 앱을 잠시 꺼두시는게 좋습니다.




테스트가 끝나면 상단의 분홍색 사각형 부분에 결과가 나오는데 본인의 경우 노트5로 좋은지 나쁜지는 모르겠지만 초반에 설명드린대로 다른 기기와 비교해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미 언급드린 왼편 상단의 도구를 터치해주면 위와 같이 네개의 메뉴가 뜨는데 그중 첫번째 Search를 터치해주세요.




Search를 터치후 입력칸에 뜨면 비교하고 싶은 기기의 이름을 넣어주고 돋보기를 터치해주면 위와 같이 해당 이름이 들어간 기기가 목록에 나오고 비교하고 싶은 기기 오른쪽의 피케이라는 버튼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내 휴대전화가 왼쪽에 오른쪽에는 방금 검색해 선택한 기기가 보이고 서로 비교할수 있게끔 항목별로 알수 있는데 초록색이 보이는 항목이 우세를 점하고 있는 항목입니다.

스마트폰 성능측정을 해주는 안투투 벤치마크 어플(앱)을 알아보았습니다.
점수를 좋게 내려면 아무래도 공장초기화를 진행하신후 테스트를 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