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세 계산기, 단위 환율 계산 어플(앱) 본문

부가세 계산기, 단위 환율 계산 어플(앱)

부가세 계산기와 단위 환율 계산 어플(앱)을 소개해봅니다.다용도로 쓸수 있는 앱으로 부가세는 물론이고 환율 그리고 서로 다른 단위의 무게나 길이를 상호 변환을 할수 있는 부가세계산기 및 단위 환율 계산 어플(앱)을 알아보겠습니다.PC용으로 전에 포스팅했던 기억이 나는데 확실히 스마트폰 즉 모바일용이 오며가며 이동중에도 쉽게 쓸수 있고 다용도 기능이 있어 여러모로 쓸모가 있네요.


부가세 계산기와 단위 환율 계산 어플(앱)의 이름은 위 화면의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실생활~'로  검색해 주시면 되는데 아이콘과 제작사 정보만 확인하시면 쉽게 찾으실수 있을겁니다.많은 분들이 받은 어플이라 믿을만하고 제작자와 사용자간의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해서 좋더군요.




설치후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이 흔하디 흔한 사칙연산용 일반 계산기가 뜨게 되는데 이걸 다른 것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왼편 상단의 도구 아이콘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처음 실행할때 뜨는 계산기도 직접 지정해줄수 있고 6개는 빠르게 접근이 가능하도록 맨위에 올수있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도구를 터치해주면 위와 같이 맨위의 설정 메뉴와 함께 그 밑으로 다양한 용도의 계산기가 목록으로 뜨게 되는데 여기서 이용하고 싶은 계산기를 선택만 해주시면 되고 단위와 환율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 한번쯤은 쓰게될 할인이나 기념일, 대출, 단가 등이 있어 용도별로 선택만 해주시면 됩니다.





계산할때 소수점 자릿수를 어떻게 처리할지는 우측 상단의 점3개 아이콘을 터치해 설정하시면 되는데 0자리, 1자리, 2자리, 3자리 옵션이 있어 상황에 맞게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소수점 옵션은 직접 소수점이 있는 수치를 입력해 옵션별로 어떻게 변환이 되는지 확인해보시면 쉽게 이해되실겁니다.





공급가액을 입력하면 알아서 그 밑으로 부가세와 합계금액이 나오게 되며 맨위의 세율 수치를 터치해 세율 변경도 가능합니다.더하고 빼고 곱하고 나눌 필요가 있을때는 바로 아래 계산기를 이용해도 되고 입력칸 위에서 터치를 길게 유지하면 복사와 계산기에서 선택을 하셔도 됩니다.복사의 경우 결과를 복사하고 싶을때 선택해주시면 되는데 필요한 곳에서 붙여넣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초반에 설명드린대로 처음 실행하는 계산기와 즐겨찾기 추가는 왼편 상단의 도구 아이콘을 터치후 설정에서 '계산기 목록 편집'과 '처음 실행할 계산기'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처음 실행할 ~'이 경우 터치후에 목록에서 선택을 해주시는 것으로 완료가 됩니다.




'계산기 목록 편집'을 이용하면 맨위의 6개에 포함이 되서 접근을 쉽게 할수 있는데 위와 같이 추가하고 싶은 계산기 제목을 터치후에 팝업이 뜨면 등록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부가세 계산기와 단위 환율 계산 어플(앱)을 소개해보았습니다.
환율이나 단위는 따로 설명을 드리지 않았는데 직접 해보시면 바로 이해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