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양, cpu 확인 어플(앱) 본문

스마트폰 사양, cpu 확인 어플(앱)

스마트폰 사양 즉 cpu 확인 어플(앱)을 소개해봅니다.데스트탑의 경우도 부품마다 차이가 있듯이 스마트폰도 어떤 부품이 들어가느냐에 따라 성능이 달라지는데 오늘은 스펙이 어떤지 스마트폰사양 다시말해 cpu 확인과 기타 정보를 확인할수 있는 어플(앱)을 알아보겠습니다.PC에서도 많이 보았을 프로그램인 AIDA64의 모바일 버전을 이용해보는데 가볍고 빠르게 스펙 정보를 보실수 있을겁니다.


스마트폰 사양 다시 말해 cpu 확인 어플(앱)의 이름은 AIDA64로 앱스토어에서 검색으로 받으시면 되는데 비슷한 이름의 앱이 존재하니 앱 이름 아래의 제작사 정보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이제 왠만한 하드웨어 관련 소프트웨어 회사는 모바일용 앱을 같이 내놓는것 같더군요.




설치를 완료하고 실행을 하면 폰에 주요 부품에 해당하는 항목이 목록으로 나오고 해당 부품을 터치해 내용을 확인하실수 있는데 본문에서는 그중 많이 따져보게 되는 시스템과 CPU,디스플레이,네트워크,배터리,앱 등의 항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스템을 터치하면 현재 사용중인 스마트폰의 모델명 즉 사람들에게 불려지는 이름이 맨위에 나오게 되며 밑에 있는 모델에는 정식 기기명칭이 보이게 됩니다.내장 메모리 용량은 하단의 내장 메모리 부분에 보이는데 총 용량과 가용 용량 즉 쓸수 있는 용량이 표시됩니다.




CPU를 터치해주면 폰에 장착된 CPU의 자세한 스펙을 한눈에 확인할수 잇는데 맨위에 SoC모델에서 시피유 모델명이 표시되고 그 밑으로 제조 공정과 명령어 세트 즉 몇 비트인지 알수 있고 코어수와 코어의 동작범위도 확인할수 있습니다.그냥 모델명 정도 기억해두시면 될것 같네요.




디스플레이 즉 데스크탑이라면 모니터에 해당하는 스마트폰 화면의 세부 설정인데 맨위에 화면 해상도가 보이고 어떤 기술이 들어갔는지 바로 밑에 나오는데 노트5의 경우 슈퍼 아몰레드가 쓰인걸 알수 있습니다.화면의 크기에 해당하는 항목은 화면 대각선으로 현재 폰의 경우 5.7인치네요.




네트워크의 경우 현재 접속중인 상태를 알수 있는데 가운데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부분에 현재 접속환경을 알수 있는데 예제에서는 와이파이인걸 알수 있습니다.참고로 공유기 사용중이라면 하단의 게이트웨이 부분이 192~로 시작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역시나 폰에서 빠질수 없는 부품중의 하나인 배터리 정보인데 맨위에 현재 충전 방식이 표시되는데 A/C충전기의 경우 USB가 아닌 일반 전원콘센트에 연결됐을 경우이며 그 밑으로 기술 항목에 리튬 폴리머 같은 배터리 종류가 바로 밑에 현재 배터리의 온도가 표시되고 맨밑에 용량이 나오게 됩니다.




앱을 눌러주면 폰에 설치되어 있는 앱을 한눈에 목록으로 확인할수 있는데 편리하게도 터치를 해준후 삭제 화면으로 이동해 바로 삭제를 할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양 즉 cpu 확인 어플(앱)을 알아보았습니다.
내가 쓰고 있는 폰의 스펙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신 분은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