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등록번호 조회 방법 본문

법인등록번호 조회 방법

법인등록번호 조회 방법입니다.개인과 법인 모두 사업자등록번호를 가지고 있을수 있지만 법인만이 가질수 있는 고유의 일련번호가 있는데 해당 번호를 필요에 의해 찾을수 있는 법인등록번호조회를 어디서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몇가지 방법이 있긴 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트라고 알려진 전자공시시스템 홈페이지를 방문해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금새 찾을수 있습니다. 


법인등록번호 조회를 위해서는 이미 설명드렸듯이 전자공시시스템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하는데 네이버에서 해당 홈페이지 제목으로 검색을 한후 제목 부분을 클릭해 들어가주시면 됩니다.혹시나 해서 스마트폰용 전용앱이 있지 않을까 찾아보았는데 아직까지는 만들어지지 않은것 같더군요.




이전 단계에서 제목을 클릭해주면 위와 같은 홈페이지 메인을 볼수 있는데 그냥 보셔도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 감이 오실겁니다.두군데에서 조회를 해주시면 되는데 상단의 메뉴에 보이는 '공시서류검색'이나 바로 아래 빨간색 사각형으로 보이는 회사명 입력 부분의 폼부분에서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본문 예제에서는 요즘 모바일 게임 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엔씨소프트를 입력해 검색을 해보았습니다.검색후 위와 같이 공시대상 회사가 여러개가 나올 경우도 있는데 그럴때는 하나하나 클릭해 들어가 찾아보는 수밖에 없습니다.요즘 엔씨의 경우 김택진 사장이 등장하는 CF가 재미있긴 하더군요.




클릭을 하게 되면 상세 정보가 팝업으로 일목요연하게 보여지는데 찾아보고자 하는 법인번호의 경우 붉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부분에 숫자로 표시되어 있는걸 알수 있으며 그외 주요 정보로는 대표자명과 주소,사업자등록번호,종목코드,업종명 등이 있습니다.지금보니 엔씨소프트가 1997년에 설립됐네요.




일반 검색뿐만 아니라 회사이름의 일부만 알고 있을때 찾는 방법도 있는데 회사명 입력칸 옆에 보이는 회사명 찾기를 클릭해 입력한 이름이 들어간 모든 회사가 목록으로 보여지게 됩니다.참고로 여기서 상세정보를 확인하려면 클릭을 하지마시고 그냥 마우스커서를 회사이름에 올려놓으면 됩니다.

법인등록번호 조회를 어디서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아시는 분이 많으시겠지만 혹시나 모르시는 분은 위 방법을 참고해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