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요점정리 어플(앱) 본문

한국사 요점정리 어플(앱)

한국사 요점정리 어플(앱)을 소개해봅니다.대한민국의 역사를 선사시대부터 고려시대,조선시대를 거쳐 광복이후 현대까지 요점만 수록해 놓아 틈틈이 볼수있게 해주는 한국사요점정리 어플(앱)을 알아보겠습니다.한국사 공부를 하다가 시대별 요점을 정리하고자 할때 유용하게 쓰일수 있으며 양도 그리 많지 않아 버스나 지하철을 타고 다니면서 틈틈이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한국사 요점정리로 스토어에서 검색을 하시면 되는데 대한민국 지도에 앱의 이름이 표시되어 있는 로고가 특징인 어플를 찾아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설치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으며 흔히 볼수 있는 별도의 권한 허용에 관한 팝업은 뜨지 않고 바로 실행을 해서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실행을 한후의 화면으로 페이비 초반에 설명드린 선사시대를 시작으로 현대까지 버튼을 터치해 내용을 보게 되는 방식으로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Confused?는 사용자와 함께 하는 메뉴로 해당 메뉴를 이용해 질문을 하시면 되고 하단의 공유는 카톡,밴드,라인 등에 앱스토어 주소를 링크할때 쓰입니다.




예제에서는 '고려시대~조선시대' 기간을 터치해보았는데 들어온후 다시 세분화된 목록에서 원하는 내용의 제목을 터치해 다시 들어가시면 됩니다.참고로 맨아래의 '이것만은 꼭 확인하자' 메뉴는 현재 목록에 해당하는 기간의 전체 요약으로 목록을 전부 보신후 마지막에 확인할때 보시면 되겠습니다.




목록에서 세분 기간으로 들어가면 위와 같이 시대별로 정리된 주요 내용을 볼수 있는데 보시면 아시겠지만 해당 기간의 전체 내용을 구조화해서 정리할때 이용하시면 꽤나 도움이 되실겁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한 화면에 전체 내용이 있는게 아니고 화면으로 위로 밀어 나머지 내용까지 확인을 해주셔야 하며 위 내용은 앞서 설명드린 '이것만은 꼭 확인하자' 메뉴를 터치해 내용으로 들어왔을때의 화면으로 시대별로 정리된 중요 사건이 요약되어 있는걸 알수있습니다.




초기 화면의 공유를 터치해주면 위와 같이 공유를 할수 있는 앱 목록이 뜨게 되는데 앞서 알려드렸듯이 앱스토어 주소를 링크하는 내용으로 예제에서는 '카카오톡 > 나에게'를 터치해보았습니다.




터치후에 카톡으로 들어와 내 채팅을 열어주면 위와 같이 앱의 스토어 주소를 메시지로 남기게 됩니다.


한국사 요점정리 어플(앱)을 소개해보았습니다.
시간 날때마다 틈틈이 보시면 되며 당연히 전체 내용을 아셔야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