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동물병원 찾기, 영업시간 어플(앱) 본문

우리동네 동물병원 찾기, 영업시간 어플(앱)

우리동네 동물병원 찾기와 영업시간 어플(앱)을 소개해보겠습니다.강아지 고양이 그리고 애완용 동물 인구수가 1천만 시대로 접어들게 되었고 거기에 맞게 병원도 늘어나고 있는데 오늘은 우리동네동물병원 찾기와 영업시간을 찾을수 있는 어플(앱)을 소개해보겠습니다.동물병원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방문하는 병원과 약국 정보도 함께 제공되고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실수 있을겁니다.


우리동네 동물병원 찾기와 영업시간을 조회하는 어플(앱)의 이름은 포켓닥터로 앱스토어에서 검색으로 찾아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비슷한 앱이 몇개 있는데 상세정보와 일반 병원까지 나와 앞서 설명드린대로 여러모로 쓸모가 있을겁니다.용량은 20메가 내외이며 실행속도도 괜찮은 편입니다.




설치를 완료하고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동물병원 아이콘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이미 설명드린대로 병원과 약국과 건강백과, 생활지수 등의 정보도 제공되고 있습니다.다들 아시다시피 광고가 나오는건 어쩔수가 없습니다.




아이콘 터치후 위치찾기와 테마정보를 선택하는 화면으로 이동하는데 위치찾기의 경우 기본적으로 현재 위치가 나오게 되는데 다른 지역을 찾고 싶으시면 주소부분을 터치해 주소를 검색해 지정을 해주시면 됩니다.주소 선택이 완료됐으면 하단의 검정색 검색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위치찾기에 선택되어 있던 주소를 기본으로 주변에 있는 동물병원이 목록으로 나오게 되며 제목을 클릭해 상세정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참고로 상단의 지도보기를 터치하면 지도에 전부 표시됩니다.




제목을 터치해주면 병원 스샷이미지와 함께 그 밑으로 전화번호와 주소,진료시간 즉 영업시간 그리고 홈페이지가 있을 경우 홈페이지 주소가 표시됩니다.여기서 전화연결을 터치해주면 전화번호에 있는 번호로 발신을 하게 됩니다.최근엔 휴일에도 영업하는 병원이 꽤 많이 있더군요.




홈페이지 주소 밑으로 더 내려주면 해당 병원의 주요 특징에 해당하는 테마를 볼수 있고 주차장정보 그리고 상세사진이 출력되며 그 밑으로 작은 지도에 위치가 표시되는데 좀더 큰 지도로 보고 싶으시면 검정색 지도 버튼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우측 상단의 아이콘 2개는 1번째가 공유하기이며 2번째는 즐겨찾기에 추가인데 즐겨찾기를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어차피 특정 지역 병원에 가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그냥 다시 검색을 해주셔도 상관없을것 같습니다.




첫화면에 있는 생활지수를 터치해주면 실생활에 요긴하게 쓸수있는 미센먼지와 감기지수, 자외선, 대기오염확산지수 등의 정보를 확인할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구요.


우리동네 동물병원 찾기와 영업시간을 찾는 어플(앱)을 소개해보았습니다.
애완동물 키우는 분은 참고하시고 오늘도 즐겁고 재미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