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콜라주, 사진 합치기 어플(앱) 본문

사진 콜라주, 사진 합치기 어플(앱)

사진 콜라주 즉 사진 합치기 어플(앱)을 소개해봅니다.쉽게 얘기하자면 신문지나 잡지, 전단지 등의 서로 다른 매체의 일부분을 잘라내 하나로 붙여내는 기법을 폰으로 만들어내는 사진콜라주 다시 말해 사진 합치기 어플(앱)을 소개해보겠습니다.앱스토어에서 검색을 해보면 꽤 많은 앱들이 결과로 나오는데 그중 직관적이고 단계별 작업 그리고 다양한 SNS로의 저장을 지원하는 어플로 알아보겠습니다.


사진 콜라주 즉 사진 합치기 어플(앱)의 이름은 콜라주 메이커로 검색으로 찾아주신후 이름 아래의 제작사 정보를 확인해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용량도 얼마 안되고 속도도 빨라 쓰시면서 느린 속도 때문에 짜증나실 일은 없을겁니다.참고로 광고는 어쩔수 없이 봐야됩니다.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이 네개의 메뉴를 볼수 있는데 포스팅에서는 왼쪽 첫번째에 있는 콜라주를 선택해보겠습니다.나머지 메뉴는 해보시면 크게 어렵지 않을걸 알수 있는데 그중 자유형의 경우 사진을 비스듬히 놓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예쁘게 하나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콜라주에 들어갈 사진을 선택하는 화면으로 이동하는데 상단 분홍색 사각형 부분이 이미지를 불러오는 경로를 선택하는 부분입니다.포함시킬 사진을 하나하나 터치해주면 하단에 추가한 사진이 보이게 되며 같은 사진을 두번 넣을수도 있습니다.완료후에는 상단 오른쪽의 다음을 터치해주시구요.




다음 화면에서 하단을 보면 레이아웃이 선택되어 있으며 이전 단계에서 선택한 이미지 갯수에 맞게 콜라주가 구성되는걸 볼수 있는데 연두색 사각형 부분에서 전체 틀의 비율을 설정할수 있고 그 옆의 분홍색 사각형 부분에서 구조를 변경할수가 있습니다.완료가 됐으면 하단의 체크를 터치해주세요.





참고로 구성이 된 이미지를 개별적으로 수정을 할수도 있는데 이미지를 터치하면 위와 같이 이미지 테두리에 조절도구가 생기고 조절도구로 크기를 변경할수 있고 하단의 다양한 도구를 이용해 교환이나 회전,필터,수직석,수평선,자르기 등의 작업을 할수가 있습니다.완료후에는 빈화면을 터치해주시구요.




사진과 사진 사이의 간격과 사진의 테두리의 둥근정보를 조정하려면 하단의 경계를 선택하시면 되는데 첫번째 조절바가 사진 간격이고 두번째 조절바가 테두리의 둥글기 조절인데 적당하게 해야지 너무 높이면 살짝 부자연스러운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하얀색인 배경은 다른 색깔이나 배경이미지로 바꿀수가 있는데 하단의 배경을 선택후 원하는 색깔이나 이미지를 선택후 적용을 해주시면 됩니다.여기까지 마쳤으면 다음 단계로 이동을 하기 위해 배경 바로 옆의 체크 표시를 터치해주세요.




다음 단계에서 레이아웃을 변경하거나 필터, 스티커, 텍스트, 더하기 등의 옵션을 적용할수 있는데 본문에서 낙서를 선택후 위와 같이 펜도구로 글자를 써보았습니다.이렇게 작업을 모두 마친후에는 저장을 해주시면 되는데 우측 상단의 저장 버튼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저장을 한후 저장된 이미지를 공유대상에 보이는 다양한 곳으로 보낼수가 있는데 많은 분들이 인스타그램에 이미지를 올릴때 주로 사용하고 계시더군요.폰의 저장경로 확인은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저장을 눌러 저장위치를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앱에 설치되어 있는 이미지뷰어 앱을 실행한후 위와 같이 CollageMaker라는 폴더로 들어가 작업한 결과물을 확인해보실수 있습니다.


사진 콜라주 즉 사진 합치기 어플(앱)을 소개해보았습니다.
가볍고 사용하기 편하고 폰에 설치하고 있으면 쓸데가 제법 많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