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미세먼지 농도, 날씨어플(앱) 본문

오늘 미세먼지 농도, 날씨어플(앱)

오늘 미세먼지 농도가 포함된 날씨어플(앱)을 소개합니다.예전에 한번 PC용으로 소개한적이 있는데 요즘은 대부분 스마트폰으로 확인하는 경우가 많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 오늘미세먼지농도가 포함된 날씨어플(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자주 살펴봐야할 지역을 등록할수 있는데 설치 완료후 등록하는것 이외에도 네개까지 추가할수 있으며 당연히 상태에 따른 알람 설정도 할수 있습니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는 날씨어플(앱)의 이름은 원기날씨로 아마 낚시나 캠핑 등의 레저생활을 즐기시는 분들 그리고 도시 환경에 관해 관심이 많은 분들은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앱스토어에서 검색해 찾으시면 되며 다른 앱과 마찬가지로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설치를 마치면 처음에 위치를 선택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위치를 등록하면 첫 화면에 해당 지역의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가 표시되고 이미 설명드렸듯이 총 5개까지 지역을 등록할수가 있습니다.




첫화면에 처음 등록한 지역의 정보가 출력이 되며 현재 지역은 상단의 파란색 사각형 부분을 보시면 되고 옆에 보있는 추가를 터치해 추가로 지역을 추가하시면 됩니다.연두색 사각형 부분은 설정이며 분홍색 사각형 부분의 아이콘은 순서대로 새로고침과 어제 날씨 보기입니다.하단의 붉은색 사각형 표시된 부분이 현재 표시 내용으로 기본적으로 시간별 예보입니다.





하단 맨 오른쪽의 미세먼지를 터치해주면 궁금해하시는 내용을 볼수 있는데 미세먼지와 함께 오전,이산화질소,일산화탄소,아황산가스 등의 수치를 확인할수 있습니다.우측 상단의 아이콘은 차례대로 알람설정하기, 기준 선택(WHO와 Airkorea 둘중에 하나), 데이터 새로고침입니다.




알람설정을 터치해주면 위와 같이 미센먼지가 특정 농도일때 알람을 보낼지 설정할수 있는데 농도에 체크를 하면 체크한 농도 이상일대 알람이 뜨게 됩니다.설정 완료후에는 우측 상단의 체크 표시를 터치해 주시면 적용이 됩니다.





화면에서 위로 밀어주면 오늘과 내일 그리고 모레의 예보를 볼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시구요.





주간예보는 말 그대로 일주일간의 요일별 날씨를 확인할수 있는데 상단에 전체 요약 설명을 볼수 있으며 중간의 요일별 예보를 좌우로 밀면 다른 요일의 예보도 볼수 있습니다.





전국날씨에서는 각 지역의 현재 날씨를 알려주는데 하단의 좌우 삼각형으로 위성지도나 일기도 등을 볼수 있습니다.지역을 클릭했을때 팝업되는 문장이 꽤나 재미있으니 한번 해보시구요.




등록한 지역을 삭제하거나 눈이나 비가 올때 그리고 기상 특보 등의 알람은 초반에 설명드렸듯이 왼편 상단에 도구 모음을 터치해 위와 같은 메뉴 목록이 뜨면 각 메뉴별로 들어가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 즉 날씨어플(앱)을 소개해보았습니다.
날씨에 민감하신 분께는 제격인것 같으며 오늘 하루도 좋은 날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