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친구추가 전화번호,아이디,이름 방법 본문

카카오톡 친구추가 전화번호,아이디,이름 방법

카카오톡 친구추가를 전화번호와 아이디 그리고 이름 검색으로 알아보겠습니다.전화번호 연락처에 등록되어 있고 카톡을 사용하고 있으면 자동으로 추가가 되는데 수동으로 하는 카카오톡친구추가는 어떻게 하는지 즉 전화번호,아이디,이름을 이용해 등록을 해보는데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기준이며 PC용의 경우도 메뉴 위치만 다를뿐 모바일과 등록 방법은 동일합니다.


카카오톡 친구추가를 위해서는 일단 상단의 사람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해 친구목록으로 이용을 해주셔야 하면 이동을 해주신후 우측 하단에 보이는 카톡 특유의 노란색 배경의 동그라미를 터치해주세요.




터치하면 친구를 등록하는 위와 같은 4개의 아이콘이 뜨게 되는데 본문에서는 '연락처로 추가'와 '카카오톡 ID로 추가' 그리고 상단의 검색을 이용한 이름으로 추가를 순서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전 화면에서 연락처로 추가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제목 그대로 이름을 넣고 전화번호를 넣어준후 우측 상단의 확인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전화번호 앞의 +82는 국가 번호로 국내 통신사일 경우는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확인을 터치해준후 완료가 되었다는 메시지가 뜨고 그 밑에서 연락처에도 추가할거냐는 선택을 해주셔야 하는데 그냥 연락처 없이 카톡만 하실거면 취소를 선택하고 연락처에도 등록할거면 확인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인 '카카오톡 ID로 추가'는 카톡 아이디로 추가를 하는 것으로 터치를 해준후 위 화면에서 카톡 아이디를 입력후 우측 상단의 찾기를 터치해주세요.참고로 내아이디는 하단에 파란색 글자로 출력되니 알아두시구요.




찾기를 터치후 해당하는 아이디가 하단에 뜨게 되면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아이콘을 터치해주시면 등록이 완료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이름 검색으로 상단의 돋보기를 터치해 검색칸을 열어준후 카톡 이름을 입력후 돋보기를 터치해주면 해당 이름의 친구라 하단에 뜨게 되면 오른쪽의 아이콘을 터치해 등록해주면 끝입니다.


카카오톡 친구추가를 전화번호와 아이디 그리고 이름으로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알고 계실 내용일텐데 혹시 모르시는 분들은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