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익스플로러 아이콘, 바탕화면 바로가기 본문

윈도우10 익스플로러 아이콘, 바탕화면 바로가기

윈도우10 익스플로러 아이콘의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방법입니다.프로그램 폴더를 찾아 실행할 필요없이 항상 바로갈수 있는 위치에 놓아두면 언제든지 편하게 쓸수있는데 오늘은 윈도우10 익스플로러아이콘의 바탕화면 바로가기 생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2개의 방법중에 사용하기 편한 방법을 선택해 적용하시면 되는데 둘다 복잡하지 않고 클릭과 드래그면 바로 완료하실수 있을겁니다.


윈도우10 익스플로러 아이콘 즉 바탕화면 바로가기를 만들수 있는 첫번째 방법부터 알아보는데 작업표시줄 하단의 붉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폴더모양 아이콘을 눌러주신후 위와 같이 탐색기가 열리면 왼쪽에서 로컬디스크(C:)을 선택하고 오른쪽에서 Program Files폴더를 더블클릭해줍니다.




Program Files폴더안에 익숙하거나 난생 처음볼수 있는 이름의 폴더들이 보일텐데 거기에 붉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Internet Explorer폴더를 더블클릭해줍니다.




Internet Explorer폴더로 들어온후 iexplorer이라는 프로그램을 찾아 선택을 해주고 마우스오른쪽을 클릭해 메뉴를 띄운후 보내기 메뉴에서 '바탕 화면에 ~ '를 눌러주시면 완료가 됩니다.참고로 보내기 메뉴가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iexplorer를 정확히 선택후 다시 시도하시면 나오게 될겁니다.




두번째 방법은 드래그를 이용한 방법인데 왼편 하단의 윈도우 로고를 눌러준후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모든 앱'을 클릭해줍니다.




모든 앱으로 들어온후 알파벳 W항목으로 이동하고 그중 Windows 보조프로그램 폴더를 선택하면 수많은 보조프로그램 목록이 보이는데 그중 Interner Explorer을 선택하고 그대로 바탕화면으로 드래그를 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10 익스플로러 아이콘 즉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를 적용해보았습니다.
두가지 방법중에 편한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되고 추석연휴 잘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