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와이파이, public wifi free 찾기 어플(앱) 본문

공공와이파이, public wifi free 찾기 어플(앱)

공공와이파이 즉 public wifi free 찾기 어플(앱)을 소개해봅니다.무제한으로 쓰고 있는 분은 상관없겠지만 대개 한달 얼마씩의 종량제로 쓰고 있는게 대부분인데 오늘은 프리 즉 공공 와이파이 즉 public wifi free 존을 찾을수 있는 어플(앱)을 알아보겠습니다.요즘은 커피전문점이나 도서관,서점,터미널 등의 공공장소에서는 거의 제공하고 있으며 점차 사용할수 있는 장소가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공공와이파이 즉 public wifi free 찾기 어플(앱)의 이름은 제목 그대로 엡스토어에서 검색으로 찾아주시면 되는데 고맙게도 다른 어플처럼 윗쪽이나 아랫쪽에 툭툭 튀어나오는 광고도 없이 쓸수 있습니다.
설치할때 물어오는 액세스나 위치정보 등의 동의를 해주셔야 정상적인 이용을 할수 있습니다.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이 언어를 선택하는 설정이 뜨는데 별다른 이유가 없으면 그냥 기본으로 되어 있는 한글에 체크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되며 만약 나중에라도 영어로 하고 싶을때에는 설정에 들어가 변경만 해주시면 됩니다.




다음 단계는 앱을 사용할 데이터 전송 타입을 선택하는 것으로 'WiFi환경에서만 이용하기'나 '3G/4G 데이터 허용하기' 둘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되는데 설명에도 보이듯이 3G/4G에서는 데이터 요금이 많이 나올수 있다고 하니 'WiFi~'로 해주심이 좋으며 이 옵션 역시 설정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최신 데이터가 있을 경우 위와 같이 업데이트 메시지가 뜨게 되는데 메시지에도 나왔듯이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때는 다들 알고 계시듯이 비용이 부과될수 있으며 이때는 용량을 확인하시고 업데이트 여부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면 현재 내가 있는 위치를 기준으로 주변의 와이파이 지역이 지도에 표시되며 자물쇠가 보이는 지역은 아이디와 비번이 있어야 사용 가능한 지역을 의미합니다.우측 중앙에 확대와 축소 도구가 있으며 기타 설정은 좌측과 우측 상단의 도구를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좌측의 도구를 터치해주면 여러가지 설정을 할수 있는 메뉴가 뜨는데 맨위의 공공와이파이를 터치하면 이전 화면으로 돌라가게 되고 나머지 메뉴는 하나하나 터치해가면 확인을 해보시면 됩니다.초반에 언급한 언어 변경은 맨 하단의 언어선택 메뉴를 이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우측 상단의 도구 메뉴를 터치해주면 현재 내가 있는 위치를 중심으로 와이파이가 작동하는 장소를 알려주는데 만약 더 넓은 범위까지 포함하고 싶으면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설정 아이콘을 터치해 범위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공공와이파이 즉 public wifi free 찾기를 해주는 어플(앱)을 소개해보았습니다.
데이터 요금이 민감하지 않을수 없는데 그럴때 와이파이가 되는 지역인지 확인할때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