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친구이름, 카톡 이름 변경 방법 본문

카카오톡 친구이름, 카톡 이름 변경 방법

카카오톡 친구이름 즉 카톡 이름 변경 방법입니다.친구목록에 있는 이름을 별명이나 본인만의 알아보기 쉬운 명칭으로 바꾸고 싶을때 복잡하지 않고 빠르게 변경을 할수 있는데 오늘은 카카오톡 친구 이름 즉 카톡 이름 변경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목록으로 들어가 터치 몇번이면 원하는 대로 바꿀수 있는데 20자 제한이 있으니 이점 알아두시고 완료후 확인을 해줘야 적용이 됩니다.


카카오톡 친구이름 다시 말해 카톡 이름 변경을 하려면 일단 카톡을 실행하고 상단 사람 상반신 모양을 터치해 친구목록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들어가신후 이름을 바꾸고 싶은 친구를 터치해줍니다.




익숙한 친구 프로필 화면을 볼수 있는데 프로필 이미지 아래의 이름을 바로 터치해주세요.잘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름 옆에 아주 작은 연필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걸 알수 있는데 대부분 연필이 붙어 있으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처럼 편집이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이름을 바꿀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을 하는데 분홍색 사각형 부분에 바꾸고 싶은 이름을 넣어주고 우측 상단의 확인을 과감히 터치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파란색 사각형 부분엔 이전의 이름이 표시됩니다.




확인을 눌러주고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을 하는데 기존의 이름은 온데간데 없고 방금 입력해준 새로운 이름으로 설정이 된걸 볼수 있으며 여기서 이름을 클릭해 새로운 이름으로 다시 변경도 가능합니다.




프로필 화면이 아닌 친구 목록으로 돌아와보면 기존의 이름이 아닌 변경해준 이름으로 되어있는걸 알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이름 즉 카톡 이름 변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하셨든 분들은 그대로 한번만 따라해보시면 바로 아시게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