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효과, 사진어플(앱) 본문

스케치효과, 사진어플(앱)

스케치효과 즉 사진어플(앱)을 소개해봅니다.현재 촬영중인 대상이나 폰에 있는 이미지를 불러와 마치 연필이나 볼펜 등으로 그린것 같은 분위기를 포함해 다양한 효과를 줄수 있는 스케치 효과를 주는 사진어플(앱)인 Sketch Camera의 간단한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단계별로 진행하는 방식이라 쉬워도 너무 쉬우며 만들고 나서 인스타나 페이스북, 카톡 혹은 엔드라이브 등으로 공유할수있습니다.


스케치효과를 주는 사진어플(앱)은 앱스토에서 위와 같이 검색으로 찾아주시면 되는데 비슷한 종류의 어플이 많으니 제작사인 Pixellab를 찾아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받는 사람의 숫자만 봐도 꽤나 인지도가 있는 앱인걸 알수 있는데 사용자 평가도 꽤나 괜찮은 편입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카메라 모드 즉 폰의 카메라가 작동하면서 자동으로 필터효과를 주게 되는데 예제에서는 폰에 있는 이미지를 불러와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이미지를 눌러오기 위해 하단 맨 오른쪽의 아이콘을 터치해줍니다.참고로 카메라 모드 적용하는 방법도 본문과 동일합니다.




폰에 있는 이미지를 목록으로 볼수 있는데 위 화면은 폰마다 조금씩 다를수 있지만 효과를 주고 싶은 이미지를 가볍게 터치해주시면 바로 해당 이미지의 편집 화면으로 들어가는건 동일합니다.




불러온 이미지가 상단에 보이고 하단의 핑크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다양한 효과에서 원하는 효과를 터치해주면 이미지에 바로 터치한 효과가 적용되며 각각의 효과의 세부 설정은 왼편 효과 목록 바로 위의 이퀼라이저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세부설정 아이콘을 터치해 주면 필터 목록이 사라지고 위아래로 게이지가 두개가 보이는데 여기서 설정을 어떻게 해주느냐에 따라 품질이 많이 달라지게 됩니다.원래의 효과 목록을 보시려면 이퀼라이저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되며 저장은 연두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부분의 첫번째 아이콘을 카톡이나 인스타나 페이스북 등으로 공유하고 싶으시면 두번째 아이콘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전 단계에서 공유 아이콘을 터치해주면 폰에 설치되어 있는 연관 프로그램이 몽땅 목록에 뜨게 되는데 하단의 연두색 사각형 부분에서 점을 터치하거나 화면을 밀어 다음 목록을 볼수가 있습니다.예제에서는 인스타그램을 터치해보는데 미리 인스타에 로그인을 해놓으시면 편리합니다.




폰으로 인스타그램에서 이미지를 올려놓은 분들은 익숙한 화면으로 방금 효과를 준 이미지를 자르기하는 단계가 첫번째이고 우측 상단의 화살표를 터치해 하시던대로 업로드를 해주시면 됩니다.


스케치효과를 주는 사진어플(앱)을 소개해보았습니다.
본문에 설명드린대로 이퀼라이저로 효과를 어떻게 주느냐에 따라 결과가 많이 달라질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