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usb 자동실행 기능 설정 방법 본문

윈도우10 usb 자동실행 기능 설정 방법

윈도우10 usb 자동실행 기능 설정입니다.이동식 드라이브나 메모리카드를 꼽았을때 기본적으로 실행이 되는데 보안상 이걸 실행이 안되게 정지를 시켜주는게 좋습니다.오늘은 윈도우10 usb자동실행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윈도우7과 비슷한데 접근하는 방법이 살짝 다르며 과정도 많이 줄어 10초 내외면 적용을 하실수 있는데 왠만하면 오토 실행기능은 사용 안하는게 좋습니다.


윈도우10 usb 자동실행 기능 설정을 위해서는 설정으로 들어가셔야 하는데 좌측 하단 모서리에 있는 윈도우 로고를 눌러준후 위와 같이 세로메뉴가 뜨면 핑크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톱니 모양의 설정을 눌러주시면 됩니다.참고로 윈도우 로고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메뉴에서 찾을수도 있습니다.




8개의 도구가 모여있는 설정판이 뜨게 되는데 그중 윗쪽의 2번째에 위치한 장치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제목 아래에 설명되어 있는것 처럼 블루투스나 프린터, 마우스 등의 주변기기를 여기서 설정하고 적용을 하게 되는데 게임할때 많이 반드시 손봐야 하는 마우스 감도도 해당합니다.




장치로 들어온후 다른데 볼거없이 바로 왼쪽 메뉴에서 자동 실행을 눌러준후 오른쪽에서 설정을 해주시면 되는데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자동 실행 사용 항목의 스위치를 클릭해 끔으로 해놓으시면 되며 별도의 확인 과정없이 바로 시스템에 적용이 됩니다.




만약 특별한 경우에는 허용을 하고 싶으시면 켬에 해놓으시고 선택목록에서 선택을 해주시면 되는데 목록에서 '아무 작업 안 함' 옵션의 경우 끔과 같은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왼쪽의 USB 메뉴를 클릭하면 USB 장치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알림을 설정할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체크가 되어 있으며 왠만하면 문제가 뭔지 확인은 해야 하기 때문에 체크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윈도우10 usb 자동실행 기능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꼽기만 하면 실행되서 짜증 나셨던 분든을 본문 참고해 적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