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통합조회, CJ/현대/우체국/한진/롯데/로젠 배송 어플(앱) 본문

택배 통합조회, CJ/현대/우체국/한진/롯데/로젠 배송 어플(앱)

택배 통합조회 즉 CJ/현대/우체국/한진/롯데/로젠 배송 어플(앱)입니다.배송회사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하거나 혹은 배송회사에서 제공하는 앱을 설치하지 않고 한번의 설치로 택배통합조회 즉 CJ,현대,우체국,한진,롯데,로젠 배송정보를 확인할수 있는 어플(앱)을 소개해봅니다.송장번호를 입력하는 방식과 11번가나 옥션 등의 배송정보에서 불러오는 방식도 지원하는데 예제에서는 직접 입력해보겠습니다.


택배 통합조회로 CJ,현대,우체국,한진,롯데,로젠택배의 현재 배송 상태를 알수 있는 앱을 설치하는 단계인데 왼쪽 첫번째 이미지에 있는대로 앱스토어에서 '택배조회'로 검색을 한후 스마트택배 앱을 설치해주시면 되며 설치도중 약관동의 단계의 전체동의와 본인인증을 해야 다음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첫화면을 볼수 있는데 '쇼핑몰에서 구매한 경험이~'의 경우 '네,있습니다'를 터치해주면 11번가나 옥션 등에 로그인해 배송정보를 가져오는데 예제에서는 그냥 송장번호만 입력해 불러오기 위해 우측 하단의 +를 눌러보겠습니다.참고로 왼쪽 하단의 배송목록을 눌러주면 등록한 배송정보가 뜨게 되는데 아직 등록한게 없어서 아무것도 나오지 않게 될겁니다.




+를 눌러준후 '송장번로 직접입력'을 터치해주시면 되는데 바로 위에 보이는 쇼핑몰에서 불러오기는 이전 단계에서 설명드렸듯이 로그인을 한후 배송정보를 불러오는 방식입니다.송장번호를 모를때 물건을 구입한 쇼핑몰에 로그인만 해주면 배송상태를 불러올수가 있어 언젠간는 쓰게 되실 날이 올겁니다.




송장번호를 입력하는 단계인데 받는택배인지 보내는 택배인지 선택을 해주고 운송장번호을 입력하고 택배사를 선택후 등록을 터치해주시면 되는데 만약 택배가 여러개일 경우에는 연속등록을 터치해 계속 추가를 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택배사 선택이 안될때는 오른쪽 끝의 >를 터치해주세요.




등록하자마자 등록한 운송장번호에 해당하는 택배 정보가 한눈에 알아볼수 있게 화면에 들어오는데 일단 본인 물건이 맞는지 받는사람과 수령주소를 확인후 하단의 배송정보를 확인해보시면 되는데 단계별 세부 상황을 보고 싶으시면 해당 단계에 해당하는 제목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단계를 터치해주면 위와 같이 현 상태에서의 전화번호와 배송기사 전화번호가 출력되며 수정이나 삭제,전화하기,메시지 보내기 등의 현재 택배에 관한 조치를 하고 싶으시면 우측 상단의 노란색 사각형 부분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노란색 사각형 부분을 터치해주면 이미 설명드렸듯이 수정이나 삭제 이외에도 배송완료 처리,택배사 홈페이지,반품접수/문의,카톡으로 전송,문자로 전송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수정의 경우 택배 제목을 바꾸고 싶을때 이용하시면 되고 택배를 받아 더이상 배송 정보가 필요없을때는 삭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등록한 택배정보는 초반에 설명드린 왼편 하단의 배송목록을 터치해 확인이 가능하고 터치를 해서 세부사항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택배 통합조회 즉 CJ/현대/우체국/한진/롯데/로젠 배송 정보 어플(앱)을 소개해보았습니다.
한번만 설치해두면 택배회사 상관없이 조회가 가능하니 편리하게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