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우편번호 찾기, 도로명주소검색 어플(앱) 본문

새 우편번호 찾기, 도로명주소검색 어플(앱)

새 우편번호 찾기와 도로명주소검색 어플(앱)을 소개해봅니다.네이버나 다음같은 포털에서 검색해도 동일한 결과를 얻을수가 있지만 폰을 이용하면 한 화면에 여러정보를 살필수 있는 새 우편번호찾기와 도로명주소검색을 해주는 어플(앱)을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소개할 어플의 경우 복사 기능이 눈에 뜨이며 특히 광고가 없어 눈에 거슬리는 일이 없어 사용하면서 짜증날 일이 거의 없을겁니다.


새 우편번호 찾기와 도로명주소검색을 해주는 어플중에 소개할 앱은 '주소를 찾아줘'라는 앱으로 앱스토어에서 검색을 한후 설치를 진행하시면 되는데 설치후에 위치 정보를 승인하는 과정을 거쳐야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해집니다.이미 설명드렸듯이 현재 버전까지는 광고가 없습니다.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수 있는데 맨위 입력칸이 주소를 넣고 검색을 하는 부분이고 연두색 사각형 부분에는 사용자의 위치 즉 주소가 표시되며 그 아래 지도에 이용자의 위치가 지도에 표시됩니다.맨아래 분홍색 사각형 부분에 검색결과가 출력되는 부분으로 우편번호는 도로명 위에 표시됩니다.




입력칸에 주소를 입력하고 돋보기를 터치해주면 검색이 진행되는데 어지간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바로 결과를 확인할수 있을겁니다.참고로 연두색 사각형 부분을 터치해주면 현재 위치 즉 이용자 위치 주소를 복사하게 되니 이점도 알아두시구요.




검색이 끝나면 입력한 주소에 해당하는 결과가 목록으로 출력되는데 원하는 주소를 터치해 확인만 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위 결과로 다시 돌아가는 방법도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단계에서 주소를 터치해주면 해당 주소의 위치가 지도에 표시되고 그 아래 파란색 배경 부분에 우편번호와 도로명주소,지번주소,영문주소가 표시됩니다.지도를 클릭하면 지도가 확대되며 주소를 복사하고 싶으면 3개의 주소중에 복사하고 싶은 주소 위에 터치를 한채로 조금만 기다리고 있으면 됩니다.




만약 원하는 주소가 아닐 경우에는 다시 검색해 목록에서 주소를 선택해주어야 하는 귀찮음이 생기는데 그럴 필요없이 돋보기 옆의 시계표시를 터치해주면 지금까지의 검색 주소가 바로 아래에 출력되고 주소를 터치해 다시 찾아주시면 됩니다.은근히 많이 쓰이는 기능이니 꼭 알아두세요.




자주 찾는 주소는 즐겨찾기에 저장할수도 있는데 추가하고 싶은 주소 화면에서 하단 파란색 배경 우측 상단의 별 아이콘 눌러주시면 되는데 제대로 추가됐으면 바로 옆에 '즐겨찾기에 추가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추가한 즐겨찾기는 돋보기 위의 큰별 아이콘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미 설명드린 복사의 경우 복사가 제대로 됐으면 위와 같이 '복사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고 동시에 붙여넣기가 가능한 앱의 목록이 뜨게 되고 터치로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새 우편번호 찾기와 도로명주소검색을 해주는 어플(앱)을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광고도 없고 사용하기도 편하다는 장점이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